[위키뉴스] 1회 충전 485km.. 주행거리 늘려 정면승부하는 '더 뉴 아이오닉5'

2024-03-04 21:10

add remove print link

2021년 첫 출시 이후 3년 만에 새롭게 등장한 '더 뉴 아이오닉 5'
1회 충전시 주행거리를 늘리고 각종 편의사양을 추가해 상품성 높여

추억의 자동차 ‘포니’를 오마주한 미래 디자인으로 출시 당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바로 오늘, 3년 만에 상당히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공개됐는데요.

이하 현대자동차
이하 현대자동차

새롭게 출시된 ‘더 뉴 아이오닉5’는 1회 충전 주행거리가 확실히 늘어나 화제를 몰고 있습니다. 85kWh의 4세대 배터리가 탑재되면서, 주행가능거리가 485km로 약 27km가량 늘어났기 때문이죠. 충전시간은 기존 아이오닉5와 같기 때문에 주행 거리로 전기차를 고민했던 이들이라면 솔깃할 소식인데요.

이번 ‘더 뉴 아이오닉5’에는 새롭게 탑재된 옵션들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주차 충돌방지 보조를 비롯한 각종 안전‧편의사양들이 적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야간 시야확보를 도와주는 지능형 헤드램프와 같이 고객들이 선호해온 사양들이 탑재되어 있어 상품성 측면으로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차량 가격 동결에 대한 부분도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출고가는 트림에 따라 5,240만원부터 시작한다고 하니 전기차를 고민하고 있던 이들에게 꽤나 합리적인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home 최다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