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영 언니' 장다아, 피라미드 게임 실제 연기력…모두 놀라고 있다
2024-03-01 15:35
add remove print link
동생 장원영 꼬리표 떼고 배우로 도약할까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으로 주목을 받는 장다아가 강렬한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장다아가 '장원영 언니'라는 이미지를 벗고 자신의 이름 앞에 '배우'라는 수식어를 당당히 붙일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티빙 '피라미드 게임'은 캐스팅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다. 그룹 아이브(IVE) 멤버인 장원영 언니 장다아가 데뷔작에 주연으로 발탁되자 우려도 있었다.
장다아는 연기를 전공했거나 단편영화 출연 등의 경력이 없었다. 이전에 주연을 맡은 적도 없어 장다아의 연기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사실상 없었다.
따라서 장다아가 자신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는지 의문이 있었다. 장다아 역시 동생의 인기를 이어받아 데뷔작에 큰 부담감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 속에서 장다아는 많은 사람이 사랑하는 2학년 5반의 백하린 역을 연기하고 있다.
백하린은 '피라미드 게임' 배후이자 백연그룹의 후계자, 백연여고 이사장의 딸로 원작 웹툰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사실 신인 배우의 데뷔작에 걸맞지 않게 중요한 역할이다. 장다아의 연기력은 예상보다 훨씬 좋았고 드라마에 아주 잘 녹아들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장다아는 자신의 순수하고 앳된 얼굴에서 표정 변화를 통해 백하린의 삶과 감정을 잘 표현했다.
그만큼 캐릭터 분석을 많이 한 흔적도 엿볼 수 있었다. 물론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배우로서 첫 작품인 점을 고려한다면 장다아의 데뷔는 꽤 성공적이라고 볼 수 있다.
게다가 '피라미드 게임'은 장다아 효과를 실감할 만큼 대중의 호기심과 관심을 끌었다.
티빙은 지난달 29일 10부작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의 1~4화를 공개했다. '피라미드 게임' 공개일은 매주 목요일마다 2화씩 총 10화가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