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제가 차은우보다 낫다고 말하는 분은…” 목소리 높인 이유

2024-02-26 10:56

add remove print link

'차은우보다 이재명' 안귀령 겨냥 쓴소리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우리 국민의힘 후보 중에서 제가 차은우 씨보다 낫다고 하는 분이 있다면 절대 공천 못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로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이 안귀령 상근부대변인을 서울 도봉갑에 전략공천한 것이 내리꽂기란 비판이 나온다'는 질문에 "일단 취향은 존중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귀령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이 ‘외모 이상형'을 고르면서 연예인 차은우와 이재명 민주당 대표 중 이 대표를 뽑았다. / 유튜브 채널 ‘기웃기웃’
안귀령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이 ‘외모 이상형'을 고르면서 연예인 차은우와 이재명 민주당 대표 중 이 대표를 뽑았다. / 유튜브 채널 ‘기웃기웃’

안 상근부대변인은 지난해 한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외모 이상형'을 고르면서 배우 겸 가수 차은우와 조국 전 법무장관, 문재인 전 대통령을 모두 제치고 줄곧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선택한 바 있다.

한 위원장은 "(제가 차은우 씨보다 낫다고 말하는 분은) 아주아주 높은 확률로 굉장한 거짓말쟁이거나 굉장한 아첨꾼일 것"이라며 "대표가 차은우보다 잘생겼다고 하는 비위 좋은 아부꾼만이 살아남는 정글이 되어버린 게 이재명 대표의 민주당이다. 이재명 대표는 무슨 짓을 하고 있는 건가"라고 반문했다.

안 부대변인은 현역 인재근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서울 도봉갑에 최근 전략공천받았다.

한 위원장은 김재섭 국민의힘 도봉갑 후보에게 "분발을 촉구한다. 저런 분들이 국회로 들어가서 나라를 망치게 해서야 되겠나. 저런 아첨꾼, 거짓말쟁이들이 국회에 들어가면 이 나라는 지금보다 훨씬 나빠질 것"이라고 했다.

한 위원장은 민주당의 공천에 대해 “세계사적으로 가장 투명한 공천이라고 생각한다. 이름 석 자 쳐보면 그 사람이 공천될지 아닐지 누구나 알 수 있지 않느냐. 1당이 그러는 건 나라 망치는 거 아닌가”라고 비꼬았다. 친이재명계가 대거 단수 공천을 받고, 비 이재명계는 경선을 치르게 되는 공천 상황을 겨눈 것이다.

home 안준영 기자 andrew@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