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 잔뜩 난 황희찬 인스타에 '좋아요' 누른 이강인 (+게시물 정체)

2024-02-19 07:40

add remove print link

다음 달 A매치 앞두고 이강인 소집 반대 중인 황희찬

이강인이 황희찬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사실이 알려졌다.

이를 본 일부 누리꾼들은 갑론을박을 벌이기도 했다.

지난 18일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에 ‘황희찬 인스타에 좋아요 누른 이강인’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올라와 확산했다. 조회 수 6만을 돌파했다.

이강인이 좋아요 누른 황희찬 인스타그램 게시물 /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 황희찬 인스타그램
이강인이 좋아요 누른 황희찬 인스타그램 게시물 /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 황희찬 인스타그램

이강인이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은 황희찬과 손흥민의 맞대결로 관심을 받은 울버햄프턴과 토트넘의 경기 직후 황희찬이 올린 경기 장면 사진들이었다.

황희찬이 속한 울버햄프턴은 지난 18일(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홈 경기에서 손흥민이 속한 토트넘을 2-1로 꺾었다.

이와 함께 황희찬은 “늦은 시간까지 한국에서 응원해 주시고 멀리 영국까지 오셔서 코리안 더비 더 특별하게 만들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라며 “너무 자랑스러웠고 여러분들 덕분에 더 행복한 경기와 승리였습니다”라고 감사함을 드러냈다.

해당 사실이 알려지자 일부 누리꾼들은 댓글 창에 갑론을박을 벌였다.

다수 누리꾼들은 “좋아요도 못 누를 죄를 지은 거냐”, “원래 좋아요 자주 누른다”, “황희찬 꺼 누르면 안 되냐”, “이런 거까지 올라와야 하냐” 등 대수롭지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

반면 “정작 당사자는 타격 없어 보이니까 황당”, “나라면 이 난리 났는데 흔적 안 남길 거 같다. 정말 멘탈 강한 듯”, “국내 분위기 잘 모르는 것 같기도 하네. 단순 좋아요 보다 누르는 행위에서 느껴지는 여유로움?”, “눈치 하나도 안 보네” 등 불편하다는 시선도 적지 않았다.

더욱이 황희찬이라는 점에서 누리꾼들은 의아함을 드러냈다.

황희찬, 주먹 불끈 / 뉴스1
황희찬, 주먹 불끈 / 뉴스1

그도 그럴 것이 앞서 손흥민과 불화 사태 직후 이강인이 곧장 사과했지만 몇몇 고참 선수들의 불만은 풀리지 않았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 중엔 황희찬도 있었다. 황희찬은 다음 달 A매치를 앞두고 이강인의 소집을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앞서 16일 YTN 등은 보도했다.

실제 보이콧을 생각하고 있는 선수 명단이 공개된 건 아니지만 축구계에서는 손흥민(토트넘)을 포함해 황희찬과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등이 당시 이강인의 행동에 큰 불만을 드러냈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손흥민 불화 이강인 / 뉴스1
손흥민 불화 이강인 / 뉴스1

home 김희은 기자 1127kh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