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상담소 '예고편'에 등장한 이 사람...보는 이들 모두가 놀라움 감추지 못했다
2024-02-14 16:42
add remove print link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120화 예고편 등장한 인물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예고편에 반가운 인물이 등장했다.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120화 예고편에 이종격투기선수 최홍만이 게스트로 출연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방송에서 최홍만은 대인기피증이 있다면서 "관심을 받는 게 두렵다. 사람들 앞에 서면 모든 게 캄캄해진다"고 말했다.
최홍만의 말을 들은 MC 정형돈은 "관심으로부터 스스로 떨어져 나갔나"라고 말하며 안타까워했다.
최홍만을 유심히 관찰하던 오은영 박사는 "두려워지고 힘들어진 데는 분명히 이유가 있을 것이다. 중요한 일들이 있지 않았겠나. 외딴 섬 같은 느낌"이라고 최홍만의 심리를 분석했다.
오은영 박사는 "홍만 씨 내면에 굉장한 반전이 있다"고 의미심장한 말을 전했다.
최홍만 역시 "(아무도) 이런 말을 해준 사람이 없었다"라며 반응해 궁금증을 유발했다.
최홍만은 2021년 2월 한 일본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일본 오사카에 거주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시합에서 지면 '한국의 망신'이라고 심하게 비난 받았다. 링 위에 서면 갑자기 공포감에 눈 앞이 캄캄해졌다. 악플 때문에 대인기피증 진단도 받았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안겼다.
최홍만은 2002년 프로씨름단에 입단, 천하장사 1회·백두장사 3회를 기록하는 씨름판의 강자로 평가받았다. 통산 전적은 79전 51승 28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