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이 웨딩플래너인데…” 도 넘은 손흥민 '가짜 뉴스' 상태
2024-02-11 14:34
add remove print link
아시안컵 끝난 후 토트넘 홋스퍼에 복귀한 손흥민
손흥민이 카타르 아시안컵을 마친 후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에 복귀한 가운데 손흥민의 가짜뉴스가 이어지고 있다.
해당 가짜뉴스는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유튜버 등에 올라왔다.
최근 온라인에는 '손흥민, 배우 문가영 결혼 사실 진짜냐' 등의 게시물이 게재된 후 유튜브에서는 이와 관련된 영상이 올라오며 가짜뉴스가 재생산됐다.
가짜뉴스는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인 것처럼 꾸민 뉴스를 뜻한다. 최근 유튜브를 중심으로 연예인, 스포츠 선수들의 가짜 뉴스가 퍼지고 있다.
가짜 뉴스의 시작은 한 누리꾼이 X(옛 트위터)에 올린 글이었다. 이 누리꾼은 지인인 웨딩플래너의 말을 빌려 "손흥민과 문가영이 (결혼) 상담받으러 왔다"고 글을 남기며 큰 화제를 모았다.
현재 원본 글은 삭제됐으나, 캡처본이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등에 확산되며 누리꾼들의 호기심을 키웠다. 이후 '손흥민' 이름을 포털 사이트 등에 검색하면 검색어 키워드로 '손흥민 문가영' 등이 뜬다.
손흥민이 여배우와 열애설이 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과거 손흥민은 배우 김고은과 갑작스러운 열애설이 불거진 바 있다.
이 열애설은 비공개 SNS 계정이 발단이 됐다. 김고은과 친분이 있는 배우 장희령의 비공개 SNS 계정이 손흥민 계정이라는 주장이 나오면서 벌어진 해프닝이다.
김고은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는 해당 열애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다. 손흥민 선수와는 일면식도 없다. 다른 국민들과 마찬가지로 국가대표 선수를 응원하는 입장일 뿐이다"고 해명했다.
장희령 역시 "제 비공개 계정이다. 해킹 시도하지 말라"고 반박하며 열애설을 일축했다.
한편 손흥민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전에서 요르단에 0-2로 패배한 뒤 영국으로 돌아갔다.
손흥민이 속한 토트넘은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23-24시즌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에서 브라이튼을 상대로 2-1로 이겼다.
현재 토트넘은 승점 47점(14승 5패 5무)으로 EPL 순위 4위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