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미래교육재단, 제1기 ‘꿈 실현 인생학교’ 힘찬 출발
2024-01-18 01:36
add remove print link
캠프 입소식 갖고 꿈 실현금 사용 계획 발표 · 진로 탐색 등 운영
전남미래교육재단(이사장 김대중)이 전남형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제1기 꿈 실현 인생학교’가 15일 전남도교육청학생교육원 백두홀에서 입소식을 갖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
‘꿈 실현 인생학교’는 일회성 장학사업에서 탈피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장학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재단의 역점 사업으로, ‘꿈 실현금’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학생들이 모여 ‘꿈 실현금’을 어떻게 사용할지 기획하고 진로를 고민해 보는 캠프다.
꿈과 끼가 있는 도내 중·고등학생 1학년을 대상으로 지급되는 ‘꿈 실현금’은 지난해 12월 학교장 추천, 계획서 평가 등을 거쳐 중학생 40명, 고등학생 40명이 받게 됐다.
이날 입소식에서는 명예교장·교사 소개, 기본 안전교육, 생활관 수칙 등을 안내하고, 알차게 준비된 ‘꿈 실현 인생학교’ 프로그램 과정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꿈 실현 인생학교’일정은 중학생 1월 15~19일, 고등학생 1월 22~26일 4박 5일 운영된다.
학생들은 캠프 참여 서약식을 시작으로 △ 다양한 꿈 진로 탐색 △ 멘토와 함께하는 진로 멘토링 △ 로컬 리더와의 만남 △ 꿈을 이룬 사람의 특징 알아보기 △ 나의 꿈 이야기 등을 진행한다.
또, △ 신승환 배우와의 특별한 만남 △ 함께 찾는 진로 멘토링 △ 성공 지도 만들기 △ 나의 꿈 실현금 사용 계획 세우기 △ 꿈 실현 발표하기 등 소정의 프로그램을 마친 뒤 ‘꿈 실현금’을 전달받게 된다.
이길훈 전남미래교육재단 원장은 “꿈 실현 인생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인생을 설계하고, 자기 주도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캠프 후 학교현장 전문가들과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앞으로 더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