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피습 영상 온라인서 무차별 확산 논란

2024-01-02 11:52

add remove print link

피습 당시 끔찍한 상황 그대로 담겨 있어

'이재명 피습 영상'이 온라인에서 무차별 확산되고 있다.

피습 사건 당시 끔찍한 상황이 그대로 담겨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영상을 올리지도 말고 퍼뜨리지도 말자는 목소리도 일각에서 나오고 있다.

이재명 대표 자료 사진 / 뉴스1
이재명 대표 자료 사진 / 뉴스1

2일 디시인사이드 등 주요 커뮤니티에는 '이재명 피습 영상'이라는 제목으로 사건 당시 상황이 담긴 약 20초 분량의 영상이 퍼지고 있다.

해당 영상에는 이날 이 대표가 부산 방문 일정을 소화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때 군중에 있던 한 남성이 갑자기 흉기로 이 대표의 목 부위를 찔렀고 이 대표는 비명을 지르며 그대로 바닥에 쓰러졌다.

또 다른 영상에는 이 대표를 흉기로 찌른 남성이 현장에서 검거되는 모습도 담겼다.

이재명 대표는 2일 부산 현지 방문 일정 중 흉기로 습격당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27분쯤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둘러본 뒤 기자들과 문답을 진행하던 중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남성으로부터 왼쪽 목 부위를 공격당해 피를 흘린 채 쓰러졌다.

현장에 있던 민주당 지도부와 당직자 등은 곧바로 119에 신고한 뒤 지혈 등 응급 조치를 했다. 이 대표는 사건 발생 20여 분 만인 오전 10시 47분쯤 도착한 구급차에 실려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로 긴급 이송됐다.

경찰은 현장에서 이 대표를 공격한 남성을 검거해 연행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 남성은 주변에서 지지자처럼 행동하던 중 사인을 요구하며 펜을 내밀다가 소지하고 있던 20∼30㎝ 길이의 흉기로 이 대표를 공격한 것으로 전해졌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