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아일랜드 최민환, 율희와 이혼 아픔 딛고 돌아온다

2023-12-10 14:32

add remove print link

라붐 율희와 이혼 후 활동 시작한 최민환

밴드 FT아일랜드 멤버 최민환이 이혼의 아픔을 딛고 신곡을 발표한다.

FT아일랜드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인기 네이버 웹툰 '낮에 뜨는 달' 컬래버레이션 음원 '마중 (2023)'을 발매한다.

FT아일랜드 '마중(2023)' 앨범 커버 / TOON STUDIO 제공
FT아일랜드 '마중(2023)' 앨범 커버 / TOON STUDIO 제공

'마중'은 FT아일랜드가 지난 2007년 발매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정규앨범 'Cheerful Sensibility (치어풀 센서빌리티)'의 수록곡이다. 빈틈없이 꽉 찬 악기 사운드와 파워풀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보컬은 16년이 지나 듣는 이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특히 "아직인가요 내게 오는 길 / 이제는 올 때도 됐는데 / 너무 늦지는 말아요 / 사랑할 시간이 줄잖아요" 등 솔직하면서 애절한 가사가 이홍기의 한층 깊어진 목소리와 만나 원작의 매력을 극대화한다.

그동안 FT아일랜드는 '사랑하는 법을 몰라서' '바래' '한사람만' 'Wind (윈드)' 'Sage (세이지)' 등을 발매하며 독보적인 실력과 감성으로 사랑받았다. 이에 자신들만의 확고한 색채가 돋보이는 음악으로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FT아일랜드가 새롭게 들려줄 '마중'을 향한 궁금증이 더해진다.

누적 조회 수 7억 뷰를 돌파하며 연재 종료 후에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네이버웹툰 '낮에 뜨는 달'은 시간이 멈춘 남자와 흘러가는 여자,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갈등에 대한 이야기다. 지난 2013년 5월부터 2017년 8월까지 연재됐다.

지난 4일 SNS를 통해 이혼을 발표한 FT아일랜드 최민환-율희   / 최민환 인스타그램, 율희 인스타그램
지난 4일 SNS를 통해 이혼을 발표한 FT아일랜드 최민환-율희 / 최민환 인스타그램, 율희 인스타그램

한편 FT아일랜드 최민환은 지난 4일 SNS를 통해 라붐 출신 율희와 이혼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두 사람은 2017년 열애를 인정, 이듬해 5월 첫째 아들을 출산했다. 그해 10월 결혼식을 올렸고, 2020년 쌍둥이 딸을 낳았다.

그러나 결혼 6년 만에 파경을 맞아 충격을 안기고 있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