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꾼들 시선 집중…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총정리 (+3곳)

2023-11-22 15:55

add remove print link

커피 전문점들이 출시한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스타벅스·할리스·투썸플레이스 시즌 음료 소개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크리스마스 자료 사진. / Oxik-shutterstock.com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크리스마스 자료 사진. / Oxik-shutterstock.com

모두가 기다려 왔던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쌀쌀해진 날씨에 첫눈만큼이나 기다리는 것이 바로 커피 전문점의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판 음료이다. 벌써부터 커피 전문점들은 추운 날씨에 어울리는 따뜻하고 달달한 스페셜 음료를 출시하며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가운데 커피 전문점들이 어떤 음료를 내놓았는지 한번 살펴보자.

1.스타벅스

스타벅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음료 4종을 출시했다. 스타벅스 겨울 시그니처 음료 중 하나로 유명한 '토피넛라떼'가 이번에도 돌아왔다. 버터 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토피와 고소한 견과류의 풍미, 그리고 진한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진 음료로 인기가 많다.

또 다른 메뉴는 '아이스 말차 크림 브륄레 라떼'다. 프랑스 디저트 크림인 브륄레에서 영감을 받은 음료로, 바닐라 풍미와 쌉싸름한 말차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이와 함께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는 달콤한 바닐라와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가 일품인 음료로, 위에 얹은 커피 크림이 입안을 부드럽게 감싸며 더욱 깊이 있는 커피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누리꾼들 입맛을 사로잡았던 '핑크 캐모마일 릴렉서'도 재출시됐다. 이 음료는 스타벅스에서 최단기간 100만 잔 판매를 돌파하는 등 많은 인기를 끌었다.

스타벅스에서 출시한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사진이다. / 스타벅스 공식 인스타그램
스타벅스에서 출시한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사진이다. / 스타벅스 공식 인스타그램

2.할리스

할리스는 시즌 메뉴 3종을 출시했다. '홀리데이 돌체 라떼', '윈터 제주 레몬애플티' 신규 메뉴 2종과 할리스 대표적인 겨울 시그니처 메뉴 '우리 고구마 라떼'다. '우리 고구마 라떼'는 100% 국내산 고구마와 고소한 우유가 조화를 이뤄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홀리데이 돌체 라떼'는 부드러운 리스트레또 샷이 우유와 연유를 만나 달달함을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윈터 제주 레몬애플티'는 향긋한 제주 레몬과 달콤한 사과 과육, 상큼한 레드커런트로 새콤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메뉴다.

할리스에서 출시한 시즌 3종 메뉴. / 할리스 공식 인스타그램
할리스에서 출시한 시즌 3종 메뉴. / 할리스 공식 인스타그램

3.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이번에 '마이 윈터 페이버릿'(My Winter Favorite)'라는 겨울 음료 콘셉트를 가지고 음료 4종을 선보였다. 바로 '윈터 페이볼릿 뱅쇼'를 비롯해 무알콜 에이드 음료인 '윈터 페이버릿 하이볼' 그리고 '카페 에그노그'와 '자스민 시트러스'이다.

윈터 페이버릿 하이볼은 최근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볼을 무알콜 에이드 음료로 구현한 것이다. 또 카페 에그노그는 크리스마스 칵테일 '에그노그'에 럼주 대신 진한 롱블랙을 더했다.

그리고 자스민 시트러스티와 윈터페이버릿 뱅쇼는 따뜻하고 은은한 향 음료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된 메뉴다.

투썸플레이스에서 선보인 음료 4종 사진이다. / 투썸플레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투썸플레이스에서 선보인 음료 4종 사진이다. / 투썸플레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home 강보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