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골다공증, 암 사망률 낮추는 데 도움… 영양제 선택 TIP
2023-11-24 11:46
add remove print link
대부분 실내에서 보내는 한국인 93%가 비타민D 부족
영양제 고를 때 비타민D 함량에 주목
많은 시간을 주로 실내에서 생활하며 야외 활동이 적은 현대인들의 경우 햇빛을 통해 합성되는 비타민D가 부족해지기 쉽다. 최근 질병관리본부가 발표한 통계에 의하면 한국인의 약 93%가 비타민D 부족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노화 연구 리뷰'에 게재된 해외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타민D를 복용했을 때, 현대인 사망원인 1위 암 사망률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나타났다. 또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고,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낮춘다. 이러한 비타민D는 음식 속에 함유량이 적어 별도로 보충이 필요한 성분이다. (바로가기)
영양제 선택 시 사용된 원료가 비타민D3 형태인지 따져봐야 하는데, 비타민D 형태 중에서도 비타민D3는 혈중 농도가 더 높아져 사람의 몸속에서 활성형 비타민D로 전환되는 효율이 높기 때문이다.
때문에 비타민D 결핍 상태인 현대인은 가능한 고함량 제품(4000IU~5000IU 수준)을 먹는 게 좋다. 그중 뉴네이처의 ‘인생 비타민D3'은 비타민D가 5000IU 함유된 고함량 제품이며, 1만 원이 안 되는 가격에 6개월분을 구매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바로가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일일권장량보다 높은 비타민D3가 함유되어 있어 하루 1 캡슐로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고, 캡슐의 크기를 최소화하였기 때문에 목 넘김이 편하다. (1 캡슐을 섭취했을 때, 식약처 고시기준 1일 섭취량인 400IU를 뛰어넘는 5000IU의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스위스 DSM사 프리미엄 원료 직수입으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믿고 먹을 수 있다. 감미료, 합성향료, 착색료를 첨가하지 않았으며 유전자 변형 없는 그대로의 제품이다.
구매자들은 "가격대비 함량이 높아서 너무 좋아요" "두 번째 구매입니다. 목 넘김도 좋고 골다공증 발생 감소에 도움 된다 해서 꾸준히 먹고 있어요!" "유통기한도 넉넉하고 피로감이 덜 한 느낌이에요" "필수영양소라 온 가족이 먹고 있습니다" 등 후기를 남겼다. (바로가기)
뉴네이처의 ‘인생 비타민D3'는 현재 택샵에서 오는 1일까지 단 일주일간 최대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개 구매 시 8,900원 2개 구매 시 16,500원 3개 구매 시 24,000원이다. 뼈 건강·면역력에 좋다는 비타민D, 평소 실내에 있는 시간이 길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