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운의 걸그룹' 프리스틴 멤버 박시연, 축하받을 소식 전해졌다 [공식]

2023-11-14 11:44

add remove print link

데뷔 2년 만에 해체한 프리스틴 멤버
박시연, 새로액터스와 전속계약 체결

걸그룹 프리스틴(PRISTIN) 출신 박시연이 새 보금자리를 찾았다.

매니지먼트사 새로액터스는 "배우 박시연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23번째 생일을 맞은 박시연은 앞으로 더욱 활발하게 활동하며 배우로서의 재능을 뿜어내겠다는 각오다.

프리스틴 출신 배우 박시연 / 새로액터스 제공
프리스틴 출신 배우 박시연 / 새로액터스 제공

박시연은 2016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1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이듬해 3월 걸그룹 프리스틴의 멤버로 정식 데뷔했고, 그해 8월 두 번째 미니앨범을 발표했다.

그러나 큰 사랑을 받았음에도 이렇다 할 활동 없이 2년 넘게 긴 공백기를 이어갔고, 2년 뒤인 2019년 정식 해체를 발표해 아쉬움을 안겼다. 팬들 사이에서는 '비운의 걸그룹'이라 불리기도 했다.

박시연은 그룹 해체 후 배우로 전향, tvN ‘트랩’, OCN ‘다크홀’과 SBS ‘치얼업’ 등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 ‘신림남녀’의 주인공으로 활약해 왔다.

새로액터스 제공
새로액터스 제공

새로액터스 측은 “박시연은 가수로 데뷔하기 전부터도 ‘전설의 고향-구미호’와 각종 뮤직비디오 출연을 비롯해 다수의 CF에도 출연하며 스스로 잠재력을 입증한 배우”라고 말했다.

이어 “재능이 많은 배우 박시연을 새 식구로 맞이하게 되어 기쁜 마음이며, 앞으로도 무한한 가능성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게끔 다양한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모델 에이전시인 신화사엔터테인먼트가 배우 전담 매니지먼트 법인으로 설립한 새로액터스에는 박시연 외에도 김민지, 김찬일, 박영빈, 방예인, 배유진, 서진수, 유장희, 이민조, 이새별, 정기훈, 정영기, 한세진이 소속돼 있다.

새로액터스 제공
새로액터스 제공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