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항공보안경호학과, ㈜피지컬리콘 산학협력 협약 체결

2023-11-09 11:51

add remove print link

차세대 물리보안 인재 양성 목표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항공보안경호학과는 지난 8일 본교 어등관 410호(항공보안검색실습실)에서 ㈜피지컬리콘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항공보안경호학과 최연준 교수, ㈜피지컬리콘 유창현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물리보안 인재 양성을 위하여 ▲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활동, ▲교육·기술·경영 혁신에 필요한 인적·물적 상호 교류, ▲교수와 학생의 보안산업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모델 구축, ▲맞춤형 보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강의 및 기술 교류, ▲교육과정 홍보·지원 및 우수 추천자 채용 우대, ▲기술 자문 및 사업 협업, ▲정보 교류 및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주)피지컬리콘은 물리보안 분야의 전문 컨설팅 업체로 물리보안 진단/마스터플래닝/설계/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국가보안시설 및 국가핵심기술 보유기관에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범죄예방 분야의 빅데이터 플랫폼인 Physical Threat Intelligence를 개발하고 있다.

항공보안경호학과 박종렬 학과장은 “(주)피지컬리콘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물리보안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경쟁력을 갖춘 융·복합 여성 물리보안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