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롱기, 세계 최초 콜드브루 추출 가능 반자동 커피머신 출시

2023-11-07 09:19

add remove print link

드롱기 컨셉 스토어 및 주요 백화점에서 콜드브루 커피 시음과 커피머신 시연 등 소비자 체험 프로그램 운영 예정

드롱기 ‘라스페셜리스타 콜드브루(KREC9255.M)’ / 드롱기 제공
드롱기 ‘라스페셜리스타 콜드브루(KREC9255.M)’ / 드롱기 제공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De'Longhi)가 반자동 커피머신 세계 최초로 콜드브루 추출 기술을 적용시킨 신제품 ‘라스페셜리스타 콜드브루’를 선보인다.

스페셜티 커피 협회인 SCA 커피 전문가들이 인정하고 추천하는 ‘라스페셜리스타 콜드브루’는 완벽한 풍미의 에스프레소 추출 기능은 그대로 갖추고, 단 5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부드럽고 풍미 깊은 콜드브루 메뉴를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을 함께 탑재했다. 콜드브루는 분쇄한 원두를 차가운 물 또는 상온의 물로 우려내는 커피 메뉴를 의미하며,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커피 트렌드로 자리 잡아 집에서도 맛보고 싶은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트렌드에 발 맞춰 이번에 선보이는 ‘라스페셜리스타 콜드브루’는 드롱기만의 ‘콜드 익스트랙션(Cold Extraction)’ 기술력으로 포터 필터에 담긴 원두를 상온의 물로 압력 없이 투과시키는 추출 방식을 적용하여 부드럽고 깔끔하면서도 풍미 깊은 콜드브루를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메뉴에 따라 최고의 커피 추출을 위한 추출 온도 세팅 기능과 일관된 온도를 제공하는 써모 블락 시스템이 내장되어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등 각 메뉴에 어울리는 최적의 온도로 내린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원두의 굵기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8단계의 내장형 그라인더가 장착된 점도 보인다.

또한, ‘라스페셜리스타 콜드브루’는 맛있는 커피를 쉽고 빠르게 추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편리한 기능을 두루 갖췄다. 먼저 한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콜드브루,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메뉴를 원터치로 쉽고 빠르게 추출할 수 있다. 또한 전문가형 우유 전용 스팀 노즐이 장착되어 카페에서처럼 풍부하고 크리미한 우유 거품을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티 메뉴를 위한 별도의 따뜻한 물 전용 추출구가 있어 물을 끓이는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할 수 있다.

더불어, 커피 입문자들도 손쉽게 바리스타처럼 커피를 추출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구성된 바리스타 키트를 제공한다. 키트에는 ▲에스프레소 받침대 ▲탬핑 매트 ▲도징&탬핑 가이드 ▲탬퍼 ▲밀크저그 ▲필터 2종 ▲청소 툴 ▲석회질 제거제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해당 제품은 메탈릭 소재에 견고하면서도 세련된 무드를 선사하는 디자인과 컴팩트한 사이즈로 홈카페에 인테리어 효과도 더할 수 있는 제품이다.

드롱기코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드롱기 컨셉 스토어와 주요 백화점 드롱기 매장에서 전문 바리스타가 커피머신으로 내린 커피 메뉴를 시음하고, 직접 커피머신으로 커피를 추출하는 등 소비자가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은 드롱기 컨셉 스토어와 전국 주요 백화점에서만 단독으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백화점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상쾌한 콜드브루의 풍미를 더 오래 즐길 수 있는 ‘유리잔 300ml’과 콜드브루로 추출 시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커피원두인 ‘리치 아로마 커피원두 250g’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사은품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드롱기코리아 김현철 대표는 “국내에서는 사계절 내내 아이스 커피 메뉴를 즐기는 트렌드가 계속되면서 부드럽고 깔끔한 맛의 콜드브루 커피가 인기 커피 카테고리로 자리 잡았지만 8 시간 이상의 긴 추출 시간으로 인해 카페에서나 즉석 음료(RTD)로 접할 수밖에 없는 아쉬움이 있었다. 라스페셜리스타 콜드브루와 함께라면 집에서도 부드러우면서 풍미 깊은 콜드브루를 단 5분 만에 추출하여 사계절 내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드롱기는 전자동 커피머신과 반자동 커피머신을 모두 아우르는 전세계No.1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브랜드로서, 커피 트렌드를 리드하고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국내에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home 김상균 기자 ksg@wikitree.co.kr

NewsChat

뉴스를 읽고도 궁금해? 뉴스챗에게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