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 2023 국제종자박람회 참가
2023-10-05 10:03
add remove print link
종자산업 및 시설원예 분야 교육결과 전시, K-Seed 서포터즈 자원봉사 예정
○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 종자산업과는 오는 5~7일 김제시 종자산업진흥센터 일대에서 진행되는 ‘2023. 국제종자박람회’에 교육기관으로써는 유일하게 참여한다.
○ 전국에서 유일하게 종자산업분야 영마이스터를 육성하는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는 행사 기간 동안 부스 운영을 통해 교육과정 결과물을 전시하고 채소모종심기 체험을 운영할 예정이다.
○ 박람회 참석자들에게 종자산업 및 시설원예분야 영마이스터를 육성하는 학과인 종자산업과의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종자코팅·조직배양·오이 수경재배 등의 실습 결과물을 전시해 종자산업분야 인력양성의 요람임을 국제적으로 알리겠다는 각오다.
○ 더불어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함께 운영하는 관학협력 동아리 ‘K-SEED 서포터즈’ 학생 16명은 박람회장 곳곳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며 박람회의 원활한 운영을 도울 예정이다.
○ 김용재 교장은 “생명산업인 종자산업의 메카인 김제에 있는 전국 유일한 종자산업과를 보유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과 교사연수 등 산학협력이 활발히 진행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는 오는 16~19일까지 신입생 원서접수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