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택샵

'거북목' 빨리 교정 안 하면 생기는 질병… 상상 이상으로 심각합니다

2023-08-23 14:34

add remove print link

초기에 교정하지 않으면 더 심각한 '버섯 증후군'으로 발전
수면시간 자세 교정 도와주는 베개 사용 중요

스마트폰과 PC를 달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거북목'은 이제 흔한 질병이 됐다. 이에 거북목 증후군은 현대인들의 '만성' 증상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를 초기에 교정하지 않으면 더 심각한 '버섯 증후군'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버섯 증후군은 뒷목 아래 경추 7번 뼈 일부가 돌출되면서 버섯이나 혹처럼 불룩하게 보이는 상태다. 거북복이나 일자목이 악화하면 이 증후군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진다. 목을 지나치게 아래로 숙이거나, 뒤로 젖히고 일하는 사람이 주로 이 증후군에 잘 걸린다.

버섯증후군으로 악화된 목 / Maningas Cosmetic Surgery
버섯증후군으로 악화된 목 / Maningas Cosmetic Surgery
버섯증후군으로 악화된 목 / Osmosis
버섯증후군으로 악화된 목 / Osmosis

평소 의식적으로 어깨를 편 상태에서 턱과 고개를 당겨주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고, 잘못된 방향으로 굳어지지 않도록 목과 어깨를 유연하게 움직여주는 게 중요하다.

특히 전문가들은 "하루의 1/4 이상을 차지하는 수면시간 동안 자세 교정을 도와주는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강조한다. 몸무게와 중력만으로 경추의 C자형 커브가 유지될 수 있는 쿠션감 있는 기능성 베개가 효과적이라는 게 중론이다. (바로가기)

이하 일담
이하 일담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 중 '일담 거북목 경추 베개'는 머리 무게를 받쳐주지 못하는 기성 베개와 달리 완벽하게 목을 지지하는 C 커브 설계로 유명세를 탔다. 베개만 22년 만든 장인이 직접 제작한 제품으로 선호도에 따라 원하는 높이도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바로가기)

# 어떤 원리인가요?

목 부분의 빈 공간을 채워줘 안정적인 C 커브 라인을 만들어 주고 편안한 경추 지지를 통해 누웠을 때도 서 있을 때와 같이 바른 자세 유지에 좋다. 또 자는 동안 목을 펴주는 역할을 해 목주름 예방에 탁월하다.

베개뿐 아니라 폼롤러로 활용해 다리 마사지를 할 수 있고 허리나 등 근육을 풀어줄 때도 효과적이다. 또한 일반 스티로폼이 아닌 친환경 소재 'EPP 퓨어 나노볼'이 가득 들어 있는데, 원하는 베개 높이만큼 내장재의 양을 조절해 사용할 수 있어 편하다.

또 커버만 세탁 가능한 형태의 베개와는 달리, 통째로 넣어서 세탁이 가능해 더욱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100% 순면 커버로 부드럽고 땀흡수가 좋아 더욱 쾌적한 수면에 도움을 준다. 파스텔톤의 3가지 컬러, 낮은 베개or원통형 베개 중 선택할 수 있다.

'일담 거북목 경추 베개'는 현재 택샵에서 오는 31일까지 단 일주일간 온라인 최저가 15,8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1+1세트로 구매 시 할인율이 더욱 올라가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

home 황인정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