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전 여친 얼굴 대놓고 공개한 미우새, 입장 밝혔다 [위키이슈]

2023-08-14 16:31

add remove print link

이상민이 방송에서 언급했던 '대게녀' 정체
'미우새' 측 “이상민 전 여자친구에게 동의 구해”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 측이 방송인 이상민의 전 여자친구 얼굴을 공개한 것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미우새' 제작진은 지난 13일 방송된 '미우새'를 통해 이상민의 전 여자친구 얼굴이 공개된 후 논란이 생기자 "방송 전 당사자에게 동의를 구했다"고 14일 해명했다.

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 캡처
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 캡처
앞서 지난 13일 방송된 SBS '미우새'에서는 이상민의 새로운 집을 방문한 개그맨 김준호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상민은 오래전 사용하던 디지털카메라 속 사진을 확인하다가 10여 년 전 교제했다는 마지막 여자친구를 발견했다. 이 과정에서 비키니를 입은 이상민의 전 여자친구 얼굴이 모자이크되지 않고 그대로 공개됐다.

해당 여성은 이상민이 과거 방송에서 종종 언급한 경제적으로 어려웠던 시절 만난 여자친구다. 당시 이상민은 "여자친구에게 뭘 먹고 싶냐고 물어보니까 대게를 좋아한다고 하더라. 돈이 없는 상태에서 가서 지인들에게 돈을 빌려서 사줬다"고 밝힌 바 있다.

방송이 나간 후 네티즌들은 "연예인도 아닌데 저렇게 얼굴을 막 공개해도 되냐", "10년 전 여자친구 얼굴을 공개하는 건 예의가 아닌 것 같다"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미우새' 제작진은 해당 여성에게 어떤 내용으로 방송에 나가는지 등을 미리 설명했고, 동의를 받아 방송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우새'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5분 방송된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