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머니] 버스비 25% 오르면 어쩌나..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뚜벅이들 관심 쏠린 '알뜰교통카드'
2023-08-10 09:14
add remove print link
연이은 대중교통비 인상에 각광받고 있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환급부터, 카드사별 추가 할인 및 혜택도 마련
8년 만에 지하철과 시내버스 요금 인상이 결정되며, 평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뚜벅이들의 부담감이 커져만 가는 가운데 교통비를 아끼며 혜택도 받는 ‘알뜰교통카드’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마다 최대 20%까지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적립된 마일리지를 다시 환급받아 사용할 수 있어, 최근 학생과 직장인 등 대중교통을 자주 사용하는 이들에게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알뜰교통카드’는 정부 및 지자체가 제공하는 마일리지뿐만 아니라, 각 카드사별 추가 교통비 할인과 혜택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전월 실적에 대한 부담이 적은 체크카드 상품이 더 각광받고 있다고 하네요.
여러 체크카드 중에서도 전월 실적이 20만 원으로 저렴한 신한과 우리카드가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신한 ‘알뜰교통 신한카드 S20 체크’는 최대 7000원까지 교통비 10% 추가 페이백을 받을 수 있으며 우리 ‘알뜰교통카드 COOKIE CHECK’ 카드의 경우에는 교통비 월 5만 원 이상 시, 5000원을 페이백 받는 형태라고 합니다.
알뜰교통카드는 만 19세 이상 누구나 각 은행별 공식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신한, 우리외에도 총 13곳의 카드사에서 자유롭게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이죠. 은행마다 요구되는 실적과 제공 혜택이 각기 다르니, 꼼꼼히 따져보고 본인에게 잘 맞는 ‘알뜰교통카드’를 신청하는 것이 중요할 듯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