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케이팝 콘서트 최종 라인업 떴다… 총 18개 팀 명단
2023-08-09 18:14
add remove print link
케이팝 슈퍼 라이브 출연진 확정
아이브, 엔믹스, 스테이씨 등 불참
우여곡절 끝에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케이팝 슈퍼 라이브' 출연진이 확정됐다.
‘2023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케이팝 슈퍼 라이브 라인업 티저' (2023 World Scout Jamboree K-POP SUPER LIVE Teaser, 이하 케이팝 콘서트) 영상이 9일 KBS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왔다.
영상에 따르면 마마무, NCT DREAM(엔시티 드림), 더보이즈, ITZY(있지), 뉴진스, 몬스타엑스 셔누 X 항원, KARD(카드), 프로미스나인, 홀리뱅, 권은비, 조유리, 강다니엘, 피원하모니, 더뉴식스, ATBO, 싸이커스, 리베란테, 제로베이스원 등 총 18팀이 케이팝 콘서트에 출연한다. 진행은 배우 공명, 있지 유나, 뉴진스 혜인이 맡는다.
당초 케이팝 콘서트는 6일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가 개최된 전북 부안군 새만금 야외 특설 무대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그러나 온열질환 등 안전 문제가 우려돼 1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으로 일정과 장소를 옮겼다. 그러나 제6호 태풍 '카눈' 북상 소식에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 장소를 최종 변경했다.
일정과 장소가 거듭 변경되면서 전북과 인천 유나이티드의 FA 컵 4강전 연기, KBS '뮤직뱅크' 결방 등 피해가 발생하기도 했다. 콘서트 출연진 확정에도 어려움을 겪었다. 출연 예정이었던 아이브, 엔믹스, 스테이씨, 베리베리 등이 스케줄 상의 이유로 출연이 불발됐다.
부실 운영 등으로 연일 구설에 오른 새만금 잼버리가 케이팝 콘서트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케이팝 콘서트는 오는 11일 오후 7시 KBS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