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 '좀비버스' 제작발표회 당일 불참… 미국서 한국행 비행기 못 타게 됐다 (+이유)

2023-08-08 11:15

add remove print link

8일 예정된 스케줄 급하게 취소한 덱스
미국 스케줄 중 코로나19 확진 판정

UDT 출신 유튜버 겸 방송인 덱스(본명 김진영)가 넷플릭스 '좀비버스' 제작발표회에 불참한다.

넷플릭스는 "덱스가 해외 일정 중 코로나19 확진으로 '좀비버스' 제작발표회에 불참한다"고 8일 밝혔다.

특전사 UDT 출신 방송인 덱스 / 이하 덱스 인스타그램
특전사 UDT 출신 방송인 덱스 / 이하 덱스 인스타그램

당초 덱스는 이날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좀비버스' 제작발표회에 참석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해외 일정 중 코로나19 확진을 받으면서 한국행 비행기를 타지 못해 불참하게 됐다.

UDT 특전사 출신인 덱스는 웹예능 '가짜사나이' 2기에서 교관으로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이후 그는 넷플릭스 '솔로지옥2', 웨이브 '피의 게임'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해 인기를 끌었다.

전문 방송인이 된 덱스는 현재 유튜브 채널 '덱스101'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 JTBC '웃는 사장' 등 다양한 예능에서 활약 중이다.

한편 '좀비버스'는 어느 날 갑자기 좀비 세계로 변해버린 서울 일대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며 살아남아야 하는 좀비 유니버스 예능이다. '마이 리틀 텔레비전'(마리텔), '개미는 오늘도 뚠뚠' 등 유쾌하고 날것 그대로의 코드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던 박진경 CP와 문상돈 PD가 의기투합했다.

덱스를 비롯해 이시영, 노홍철, 박나래, 딘딘, 츠키, 유희관, 조나단, 파트리샤, 꽈추형 등이 출연하는 '좀비버스'는 8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