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미백 관리를 해도 변화 없던 이유? '이곳'의 피부 톤을 보면 알 수 있다"

2023-08-07 14:53

add remove print link

이상욱 피부과 원장이 직접 알려주는 미백 관리 꿀팁
애초에 피부 톤을 결정하는 유전자를 가지고 태어나

이상욱 원장이 그룹 '소녀시대' 태연처럼 백옥 같은 피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언급했다.

최근 이상욱 원장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누구나 쉽게 피부 하얘지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하 유튜브 '동네 의사 이상욱'
이하 유튜브 '동네 의사 이상욱'

이날 이 원장은 "지구상에는 3인종이 있다. 흑인과 백인, 황인이다. 흑인은 멜라닌 색소가 많다. 백인은 그게 없다. 황인은 중간 정도라고 보면 된다"며 "우리 피부색을 결정하는 건 멜라닌 색소다. 표피하고 진피 사이에 기저막이 있다. 이쯤에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멜라노사이트라는 공장이 있다. 여기서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거 각 세포로 택배 배달을 보낸다고 보면 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우리는 이 공장의 활성화 정도를 결정해 주는 유전자를 가지고 태어난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선천적으로 어둡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밝은 거다"며 "적어도 미백 관리를 하면 나에게 정해진 유전자의 정도까지는 밝아질 수 있다. 미백 관리를 계속 한다고 해서 황인이 백인이 될 수는 없다. 배를 보면 자신의 피부톤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태연 인스타그램
태연 인스타그램
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유 인스타그램

피부 미백 관리법도 공개했다. 이 원장은 "어머니들이 쌀뜨물로 세수하면 얼굴이 하얘진다고 하지 않냐. 쌀뜨물에 나이아신아마이드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이 성분이 5~10% 정도 들어간 제품을 쓰면 좋다. 단 제품 사용 도중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면 즉시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비타민 C도 중요하다. 비타민 C는 멜라닌 활설도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미백에 도움이 된다"며 "피부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한 사람들은 화장품을 아무리 발라도 진피까지 흡수가 안 된다고 알고 있어 의아할 거다. 다행히 멜라닌 공장은 표피와 진피 사이에 있기 때문에 거기까진 비타민 C가 도달한다"고 덧붙였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의사가 나와서 설명해 주니깐 신뢰가 간다", "다른 영상들은 제품이나 시술 홍보만 있는데 이런 정보 영상 너무 좋다", "배를 봤는데 까맣다", "자신이 하얘질 수 있는 정도가 유전자로 결정돼 있다니 신기하다", "이 의사도 40대라고 하는데 안 믿긴다", "태연이나 아이유도 꾸준히 관리했을 것 같다" 등 댓글을 남겼다.

현재 이 영상은 260만 조회 수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상욱 원장은 강남 유명 피부과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 피부 관리 정보 등을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 동네 의사 이상욱
home 구하나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