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머니] 뉴욕에서 극찬 일색.. LG가 미국에 출시한 우주선 비주얼의 ‘캡슐커피머신’

2023-07-24 09:36

add remove print link

두 개의 캡슐 한 번에 추출하는 커피머신 '듀오보'
다양한 레시피 적용으로 '나만의 블렌딩' 가능해

금방이라도 우주로 날아갈 것만 같은 독특한 비주얼에 세계 최초로 두 개의 캡슐을 동시에 추출할 수 있어 블렌딩이 가능한 기술까지! LG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신개념 캡슐커피머신 ‘듀오보’를 소개한다.

뇌파를 감지해 불면증을 줄여주는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 '브리즈 brid.zzz'와 NFT 신발을 수집해 감상할 수 있는 ‘몬슈클’ 등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연달아 공개해 온 ‘LG Labs’ 프로젝트.

지난 1월, CES 2023에서 전 세계 얼리어답터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았던 LG Labs가 또 한 번 획기적인 제품을 공개했다. 우주선처럼 생긴 독특한 비주얼의 캡슐커피머신 ‘듀오보’로, 미국 최대 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에 지난 20일 출시됐다.

이하 LG Labs
이하 LG Labs

듀오보는 ‘우주의 맛’을 추구한다는 콘셉트로 커피머신 외관에서부터 우주탐사선을 꼭 빼닮았다. 3개의 스탠드 다리가 제품 중심부를 지탱하고 있으며, 커피 추출 시에는 중심부가 아래로 천천히 내려와 마치 아폴로 11호가 달에 착륙하는 순간을 보는 듯하다. 컵을 놓는 하단 디스플레이 부분에는 우주인 애니메이션까지 볼 수 있어 귀여움을 더했다.

독특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듀오보는 지금까지와 전혀 다른 커피 추출 기능으로도 화제다. 한 번에 한 개의 캡슐만 추출할 수 있었던 기존 커피머신과 달리, 듀오보는 두 개의 캡슐을 동시에 추출해 자신만의 커피 블렌딩이 가능하다. 각 캡슐의 온도, 추출량을 조절해 레시피를 보관할 수 있으며, 전문 바리스타가 만든 레시피도 공유될 예정이다.

듀오보는 지난달 뉴욕에서 열린 쇼케이스에서도 “두 가지 캡슐을 섞는 방식이 신선하다”, “커피 맛도 훌륭하지만 추출하는 시간이 재밌게 느껴진다” 등 시민과 바리스타들에게 극찬을 받았다.

듀오보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499달러에 펀딩이 진행되고 있으며, 아직까지 국내 출시 계획은 전해지지 않았다.

home 백경래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