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실패 없음...” 이런 수박 발견하면 무조건 사세요 (+영상)
2023-07-24 09:52
add remove print link
당도 높은 수박 고르는 신박한 꿀팁
유튜브 채널 '1분 미만'에 담긴 영상
당도 높은 수박을 고르는 꿀팁이 전해졌다.
최근 유튜브 채널 ‘1분 미만’에 ‘이 수박 발견하면 무조건 사 오세요 (절대 실패하지 않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 유튜버는 “요새 인터넷에 보면 맛있는 수박을 고르려면 꼭지를 보고 고르라는 말이 있는데, 아니다. 충남 대학 연구진 연구 결과 꼭지는 당도와 관계가 없다는 게 밝혀졌다”며 “오히려 이런 선입견 때문에 꼭지를 상하지 않게 유통시키느라 연간 최대 600억 원이라는 쓸데없는 비용이 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진짜 꿀맛 수박을 고르는 법을 언급했다. 유튜버는 “먼저 수박 아래쪽에 있는 배꼽을 봐야 한다. 이 부분이 1cm 정도로 작은 게 진짜 당도가 높은 수박이다”라며 “배꼽이 작다는 건 수박꽃이 떨어진 다음 낙화 부위가 잘 아물어서 과육이 생장할 때 문제없이 잘 컸다는 뜻이다. 반대로 배꼽이 큰 수박은 수정 당시에 여러 가지 이유로 영양균형이 맞지 않아서 꽃이 비대해지는 등 문제가 있었던 것”이라고 전했다.
두 번째로는 수박 끝부분이 살짝 들어간 것을 고르라고 말했다. 유튜버는 “수박뿐만 아니라 모든 과일은 하루 온도 차이가 커야 더 달고 맛있게 자란다. 일교차가 큰 지역에서 자란 수박은 배꼽과 꼭지 부분이 살짝 들어가는 모양을 띤다”고 설명했다.
세 번째로는 검은색 줄무늬 가운데 살짝 튀어나온 선이 보이는 걸 구매하라고 조언했다. 그는 “이 또한 수박이 일교차가 큰 지역에서 자랐다는 뜻이다. 선이 만져질 정도로 선명한 수박은 진짜 달고 맛있으니 이런 걸 고르면 실패가 없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수박 표면이 너무 깨끗한 것보다는 오히려 하얀색 가루 같은 게 묻어 있는 걸 고르라고 전했다. 이유로는 “수박의 당도가 진짜 높으면 바깥쪽으로 당밀이 올라오기 때문에 하얀색 가루 같은 게 껍질 표면까지 묻어나게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