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무릎건강 위협하는 '퇴행성 관절염' 걱정된다면 '이것' 섭취하세요
2023-09-06 21:00
add remove print link
60세 절반 이상이 앓는 ‘퇴행성 관절염’
연골 주성분 ‘콘드로이친’, 관절 통증 개선에 효과적
“비와서 그런가? 무릎이 욱신욱신하네…”
60세 이상 남성의 약 20%, 여성의 약 50%가 앓고 있는 '퇴행성 관절염' 의 주된 원인은 관절을 둘러싼 연골 손상이다. 무릎 연골의 두께는 불과 3mm.무릎 관절을 보호하는 완충제이자 걷고, 뛰게 만드는 중요한 부위건만 얇아도 너무 얇다.
주목해야 할 사실은 남성 보다 여성의 연골이 부피와 면적이 작고 두께가 얇아 관절염에 취약하다는 점이다. 특히나 ‘여성 호르몬’이 연골 세포의 파괴를 막는 역할을 하는데 호르몬이 급감하는 5, 60대 중장년 여성의 경우 연골이 급격히 약해지고 관절염 발생 위험이 더 커져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
연골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콘드로이친을 섭취하는 게 좋다. 콘드로이친은 연골의 주성분으로,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관절 건강을 위해 널리 사용했다. 국내에서는 2020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그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이에 최근 정형외과 전문의들의 추천으로 입소문을 탄 '콘드로이친 보스웰리아(60정)’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연일 화제다. 실제 평균 연령 63세의 남녀 127명을 대상으로 6개월간 콘드로이친을 섭취하게 한 결과, 관절 통증 평가(VAS)에 대한 유의적 개선이 확인됐다. (바로가기)
연골 주성분 중 하나인 '콘드로이친'은 뼈가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뼈와 뼈 사이 윤활유 역할을 한다. 연골 마모 속도를 줄여주고 연골에 영양을 공급 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 통증관리 전문 부원료인 인도산 프리미엄 ‘보스웰리아’가 함유돼 염증과 통증유발물질, 영양 손실을 최소화한다. 이밖에도 상어연골분말, 아미노산 혼합제제, 비타민 등 다양한 부원료도 포함됐다. 식후 1일 1~2회, 1일 2정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구매자들은 "어머니가 무릎이 아프다 하셔서 사드렸는데 드신지 몇 주 만에 확실히 통증이 줄었다고 하시네요" "이 제품 먹고 나서부턴 확실히 다른 거 같아요!" "하루 2번씩 매일 먹었더니 등산도 문제없어요" 등 후기를 남겼다. (바로가기)
라운지셀의 '콘드로이친 보스웰리아(60정)'은 현재 택샵에서 단 일주일간 64% 할인된 최저가 8,9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2만 원 이상 시 무료배송이다. 연골 구성 성분이 줄어드는 중년층, 노년층에게는 필수이니 이번 할인 행사를 놓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