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신장장애에 대한 사회 인식 재고와 지원 강화에 최선 다할 터

2023-06-21 12:38

add remove print link

-2022년 「신체내부기관 장애인의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발의.
-제 18회 전국 신장장애인복지대회 참석

​[위키트리]김주완기자=이명수 의원(4선 국민의힘.충남 아산갑)은 20일 " 신장장애에 대한 사회 인식 제고와 지원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제 18회 전국 신장장애인복지대회에 참석," 신장장애인들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다방면으로 매우 큰 고통과 어려움 속에 살아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민의힘 이명수 의원(4선 충남갑)/ 이명수 의원실 제공
국민의힘 이명수 의원(4선 충남갑)/ 이명수 의원실 제공

이 의원은 특히 "신장장애는 장애 발생이후 매우 큰 고통이 따르며 지속적인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 저는 이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신체내부기관 장애인분들의 지원을 강화하고 권리를 증진하는 차원에서 2022년 「신체내부기관 장애인의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의원은 "복지 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이 빨리 세상에 나와 지원을 받길 바라는 마음"이라면서 "오늘 행사를 통해 고통을 안고 있는 신장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심포지엄에서는 신장장애인 및 내부기관장애인들의 복지, 의료 서비스 현황 파악과 신장장애인 및 내부기관 장애인 현황 및 문제점 파악 및 개선방안 제시, 신장장애인 및 내부기관 장애인 복지, 의료서비스 지원 체계 등이 구체적으로 논의됐다.

이날 행사는 전국 신장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의 신장장애인 및 가족, 의료진, 국회의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했다./충청본부/김주완 기자

home 김주완 기자 jw7869@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