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이게 1등이라고?” 사람들 깜짝 놀란 오늘(18일) 인기가요 1위 곡
2023-06-18 17:54
add remove print link
여러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서 주목받은 '인기가요' 1위
“이게 되네”, “와 아직도?”, “대박이네”
예상치 못한 곡이 인기가요 1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18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아이브가 '아이엠'으로 6월 셋째 주 1위를 차지했다. 스트레이 키즈의 '특', 에스파의 '스파이시'를 꺾었다.
아이브는 활동을 완료했지만, 발매 두 달이 지난 '아이엠'으로 인기가요 1위에 올랐다. 아이엠은 지난 4월 발매한 아이브의 첫 번째 정규 앨범 타이틀곡이다.
아이브는 ‘아이엠’으로 장기흥행 중이다. 지난 12일 ‘아이엠’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억 뷰를 돌파했다. 발표 두 달 이후에도 여전히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아이브의 1위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들은 “이게 되네”, “노래가 안 질린다”, “와, 아직도?”, “진짜 대박이네”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함께 후보에 오른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일 세 번째 정규앨범 ‘★★★★★ (5-STAR)(파이브스타)’를 발표하고 복귀했다. 발매 하루 전 선주문 수량 513만 장을 넘기며 ‘K팝 역대 최다 선주문’ 신기록을 세웠다.
에스파는 최근 ‘더 거버너스 볼 뮤직 페스티벌 2023(The Governors Ball Music Festival 2023)’에 참석해 글로벌한 주목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