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앱 정말 대박이네요, 며칠 만에 갑자기 어떻게 이렇게 될 수가 있죠?

2023-05-17 15:56

add remove print link

'제가 알아서 살게요'
일간 활성이용자 수 30% 증가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놀라운 소식을 전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 / 지그재그 로고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 / 지그재그 로고

지그재그는 일간 활성이용자 수(DAU)가 전주 대비 30%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최근 발표한 ‘2023년 브랜드캠페인’ 영상과 프로모션이 크게 인기를 끌며 일간 활성이용자 수를 비롯한 신규 가입자, 거래액 등의 주요 지표가 크게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주 들어 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넘어서는 등 갑자기 찾아온 여름 날씨에 얇은 옷 구매 수요가 증가한 것도 영향을 준 듯 보인다.

지난 16일 기준 지그재그 일간 활성이용자 수는 110만 명을 넘어섰다. 신규 가입한 이용자는 전주보다 43% 증가했고, 앱 설치는 26% 늘어났다. 신규 가입과 앱 설치가 구매로 이어지며 같은 기간 지그재그 첫 구매자 수도 5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전체 거래액은 28% 증가했다. 소호 쇼핑몰 거래액은 30%, 브랜드 패션은 23% 늘었다. 여름옷을 당일 혹은 다음 날 바로 받을 수 있는 ‘직진배송’ 구매도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같은 기간 직진배송 내 쇼핑몰 상품 거래액은 46% 급증했으며, 브랜드 패션 거래액은 30% 증가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을 준비하는 시기와 6인의 셀럽과 진행 중인 브랜드캠페인 영상이 MZ세대에게 인기를 끌며 앱 가입자 수, 방문자 수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지그재그 ‘2023년 브랜드캠페인’  셀럽 6인 / 지그재그 제공
지그재그 ‘2023년 브랜드캠페인’ 셀럽 6인 / 지그재그 제공

지그재그가 최근 공개한 ‘2023년 브랜드캠페인’은 트위터 등 SNS에 크게 주목받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가수 백예린, 유튜버 원지, 모델 배유진, 배우 신예은, 유튜버 해쭈, 그룹 아이브 리즈와 함께 진행됐다.

지그재그는 각 분야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를 뽐내며 소신 있게 자신만의 길을 가는 셀럽 6인을 이번 캠페인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캠페인 영상에서 셀럽 6인은 '제가 알아서 살게요'를 저마다 외치며 다양한 인생에 대한 존중 없이 평가하고 참견하는 사람들에게 일침을 가했다.

한편 지그재그는 브랜드 캠페인을 기념해 오는 6월 4일까지 기획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하 유튜브, 지그재그 ZIGZAG
기사 내용을 바탕으로 생성한 자료사진. 휴대폰을 보고 놀라는 여성.  /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AI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
기사 내용을 바탕으로 생성한 자료사진. 휴대폰을 보고 놀라는 여성. /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AI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