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문화재단, 지역문화 활성화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2023-04-26 12:04

add remove print link

지난 25일 업무협약 체결

전북 부안군문화재단(이하 재단)은 부안군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부안종합사회복지관·부안장애인종합복지관·부안실버복지관·부안군도시재생지원센터·부안군농어촌종합지원센터·(사)부안군생활문화예술동호회네트워크·남부안청자로네트워크협의체·부안청년건강모임(이하 협력기관)과 지난 25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안군
부안군

이번 협약은 재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지역문화진흥원이 시행하는 「2023 기초단위 생활문화 확산 지원<모두의 생활문화>」공모에 선정되면서, 부안군민의 보편적 문화복지 실현과 문화 누림 기회 확대를 위해 지역 내 문화 기반 단체들과 협의체를 구성하면서 추진되었다.

앞으로 협력기관은 지역 고유의 문화환경 변화를 반영한 지역 내 생활문화 프로그램 개발 및 질적 개선을 위해 인력의 상호 교류 및 상호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공동 홍보 및 마케팅 활동 협력하고, 상시적인 소통 채널 마련을 위한 모임도 정례화하기로 약속했다.

권익현 부안군문화재단 이사장은 “부안군은 지역문화 1.0시대를 거쳐오면서 다양한 생활문화 동호회, 주민 주체들의 활동이 점적으로 다양하게 확산되어 왔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안군 지역문화 2.0시대를 열어, 지역 내 각 기관이 갖고 있는 자원을 함께 공유하며 탄탄한 지역문화 생태계를 함께 그려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home 최창우 기자 baekdu@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