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 달라”... '학폭' 논란 트롯맨 황영웅, 결국 고개 숙였다 (전문)

2023-02-25 13:58

add remove print link

학폭 등 각종 의혹에 시달리는 황영웅
25일 공식 입장에 잘못 인정하고 용서 구해

폭행 등 각종 의혹에 시달리는 MBN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 출연자 황영웅이 사과했다.

황영웅 / MBN '불타는 트롯맨'
황영웅 / MBN '불타는 트롯맨'

황영웅은 25일 발표한 공식입장에서 "본인의 부족함과 잘못으로 인하여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깊이 사죄드립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어른이 되어가면서 과거에 있었던 일들을 돌아보며 후회하고 반성해왔습니다. 사과의 말씀을 이제야 드리게 되어 후회스럽고 마음이 무겁습니다"라며 "친한 사이였던 친구에게 상처를 입히게 된 것 진심으로 미안합니다. 직접 만나서 사과의 마음을 전하고 용서를 구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가 비록 과거의 잘못이 무거우나 새롭게 살아가고자 하는 삶의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20대 중반 이후 수년간 공장에서 근무하며 성실한 삶을 배워왔습니다. 그리고 어린 시절 꿈이었던 노래를 다시 시작하고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도 하게 되었습니다"라며 "부디 다시 얻은 노래하는 삶을 통해서 사회의 좋은 구성원이 되어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허락해 주십시오"라고 전했다.

단 이번 사과문에서 오히려 다시 노래할 기회를 달라고 여러 번 강조한 것으로 보았을 때, '불타는 트롯맨'에는 계속 출연할 것으로 보인다.

연예 뒤통령이진호가 공개한 황영웅 추정 과거 사진 / 유튜브 '연예 뒤통령이진호'
연예 뒤통령이진호가 공개한 황영웅 추정 과거 사진 / 유튜브 '연예 뒤통령이진호'

최근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황영웅이 과거 상해 전과 기록이 있으며, 학창 시절 학교 폭력 가해자였다는 제보를 받았다며 취재 결과와 증언을 공개했다.

이후 '불타는 트롯맨' 제작진은 참가 전 결격사유 여부를 확인하고 이에 대한 서약서를 받는 등 내부 절차를 거쳤다"라며 "제작진이 한 개인의 과거사를 세세하게 파헤치고 파악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라고 지난 24일 밝혔다.

황영웅은 MBN '불타는 트롯맨' 출연자다. 지난 21일 방송에서 준결승전 1위로 결승전에 진출한 유력한 우승 후보다.

아래는 황영웅이 발표한 내용 전문이다.

황영웅입니다.

본인의 부족함과 잘못으로 인하여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깊이 사죄드립니다. 어른이 되어가면서 과거에 있었던 일들을 돌아보며 후회하고 반성해왔습니다. 사과의 말씀을 이제야 드리게 되어 후회스럽고 마음이 무겁습니다. 친한 사이였던 친구에게 상처를 입히게 된 것 진심으로 미안합니다. 직접 만나서 사과의 마음을 전하고 용서를 구하겠습니다.

그리고 방황과 잘못이 많았던 저로 인해서 불편과 피해를 입으신 많은 분들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의 부족함과 잘못을 용서 해주십시오. 그리고 이미 용서하고 기회를 주신 분들께도 다시 한번 사과와 주신 기회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비록 과거의 잘못이 무거우나 새롭게 살아가고자 하는 삶의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20대 중반 이후 수년 간 공장에서 근무하며 성실한 삶을 배워왔습니다. 그리고 어린 시절 꿈이었던 노래를 다시 시작하고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도 하게 되었습니다.

대중 앞에 나서게 되는 것이 너무 무섭고 두려웠습니다. 그러나 노래가 간절히 하고 싶었고, 과거를 반성하며 좋은 사회 구성원이 되고자 노력하고 싶었습니다. 방송 녹화를 하면서 매 순간 두려움과 고통 속에서 있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도 모든 것을 내려놓고 사라지고 싶은 마음입니다. 하지만, 평생 못난 아들 뒷바라지 하며 살아오신 어머니와 생계를 꾸리는 엄마를 대신해서 저를 돌봐주신 할머님을 생각하여 용기 내어 공개적인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불타는 트롯맨 시청자 여러분, 고생하는 제작진 여러분, 못난 놈 형이라 동생이라 불러주는 출연자 여러분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저의 잘못과 부족함을 용서해주십시오. 그리고 부디 과거를 반성하고 보다 나은 사람으로 변화하며 살아갈 기회를 저에게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를 기억하시는 많은 분들께 용서를 구합니다. 제 과거의 부족함을 용서해주십시오. 그리고 부디 다시 얻은 노래하는 삶을 통해서 사회의 좋은 구성원이 되어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심려 끼친 모든 것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