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이면 끝” 크롭톱 찰떡으로 만들어주는 '초간단 운동' 9가지
2023-02-26 00:11
add remove print link
하루에 3분 투자로 크롭톱 어울리는 체형 만들기
몇 년째 유행 중인 허리 드러내는 '크롭톱' 패션
배와 허리, 배꼽을 드러내는 '크롭톱(Crop top)' 패션의 인기가 뜨겁다.
1990년대 후반 '배꼽티'라는 이름으로 유행하던 패션이 돌고 돌아 지난해부터 '크롭톱'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뜨기 시작했다. 특히 블랙핑크, 트와이스, 수지 등 MZ세대 패션 아이콘들이 즐겨 입으면서 일명 '잇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언뜻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아이템처럼 보이지만, 크롭톱을 소화하기란 쉽지 않다. 특히 일자 허리와 좁은 골반을 가진 체형에는 오히려 단점을 부각하는 최악의 패션이 될 수 있다.

다가오는 여름에도 '대유행 예감'인 크롭톱. 크롭톱이 찰떡같이 어울리는 체형으로 만드는 초간단 운동 아홉 가지를 모아봤다.
1. 3분 만에 허리둘레 줄이는 개미 운동 '숨쉬기'
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운 다음 양손을 가슴 위에 얹는다.
② 숨을 복부까지 깊게 들이마시면서 가슴을 활짝 열어준다.
③ 숨을 내쉴 때 가슴을 닫으면서 복부 근육에 힘을 준다.
④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동작을 5회 반복한다.

2. 3분 만에 허리둘레 줄이는 개미 운동 '상체 비틀기'
① 허리를 곧게 펴고 앉아 양팔을 옆으로 넓게 벌린다.
② 상체를 왼쪽으로 비튼 뒤 왼손을 돌리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이때 숨을 내쉬며 허리 가장 바깥쪽 근육인 외복사근에 힘을 준다.
③ 반대쪽도 똑같이 번갈아 가며 5회 반복한다.

3. 출렁 뱃살 없애주는 '호흡 점핑' 운동
①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괄약근과 배에 힘을 준다.
② 힘을 유지한 채 점프하면서 날숨을 뱉고, 기마 자세로 착지하면서 들숨을 마신다.
③ 괄약근과 배에 준 힘을 유지하며 10회 반복한다.


4. 슬라이드 터치
① 양손은 계란을 쥐듯 허벅지 위에 올린 상태로 오른쪽 팔을 위로 끌어올리며 왼쪽으로 옆구리를 기울인다.
② 골반이 고정된 상태로 오른쪽 왼쪽을 번갈아 가며 반복한다. 점점 속도를 높이며 60초 동안 실시한다.


5. 롤리 폴리
①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살짝 굽힌다. 양손을 머리 뒤에 올린 상태로 왼쪽 옆구리 방향으로 몸을 기울인다.
② 골반을 고정한 상태로 오뚝이처럼 상체를 좌우로 기울이는 동작을 반복한다.


6. 사이드 밤
① 양손을 머리 뒤에 올린 상태로 왼쪽 다리와 손을 함께 뻗어준다. 상체를 옆으로 기울이며 팔과 다리를 동시에 뻗는다.
② 옆구리의 자극을 느끼며 오른쪽 왼쪽을 반복한다.


7. 와이드 서클
① 무릎을 살짝만 구부린 기마 자세에서 '옆으로 나란히'를 한다.
② 양팔을 아래위로 엇갈려 뻗어 큰 원을 그리며 허리를 옆으로 기울여준다. 양쪽을 번갈아 하며 옆구리의 자극을 느낀다.


8. 튜브 밤
① 어깨너비로 선 자세에서 뒷머리에 양팔을 올려준다.
② 한쪽 팔과 다리를 동시에 뒤쪽 45도 방향(사선)으로 뻗는다. 옆구리 뒤쪽에 자극이 오는 것을 느끼며 양쪽을 반복한다.
① 날개뼈가 수건 안으로 들어오도록 누운 뒤 수건 양 끝 모서리를 잡고 머리를 받치듯 들어올린다.
② 한쪽 무릎을 직각으로 들어 올리고, 무릎 방향으로 팔꿈치를 붙이듯 들어올린다. 양쪽을 번갈아 가며 반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