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장면은… 'SM 소속' 가수 태연이 조용히 올린 영상, 크게 주목받고 있다

2023-02-17 07:41

add remove print link

SM엔터테인먼트 간판 가수 태연
영화 '부당거래' 속 한 장면 공유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소속 가수 태연이 영화 '부당거래'의 한 장면을 공개했다.

가수 태연 / 태연 인스타그램
가수 태연 / 태연 인스타그램

태연은 지난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별다른 말 없이 한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영화 '부당거래'의 한 장면이 담겼다. 배우 류승범은 골프장에서 소란을 피우는 사람들을 보며 "야 다들 정말 열심히들 산다, 열심히들 살아"라는 대사를 뱉는다.

영화 '부당거래' 스틸 / CJ엔터테인먼트 제공
영화 '부당거래' 스틸 / CJ엔터테인먼트 제공

네티즌들은 "소속 가수 입장에서 현재 상황은 한숨만 나올 듯", "어떤 의도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묘하게 상황이 들어맞는다", "누구를 저격한 것은 아닌 것 같은데 왠지 웃프다" 등 반응을 남겼다.

태연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본 네티즌 반응 /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
태연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본 네티즌 반응 /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

태연이 속한 SM은 최근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와 현 경영진 사이 갈등으로 내분을 겪고 있다.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는 보유한 지분 14.8%를 하이브에 넘겼으며, 하이브는 SM의 최대 주주로 등극했다.

이후 이성수 SM 대표는 지난 16일 자신의 개인 유튜브 채널에 'SM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이성수 성명 발표 1차'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이 전 총괄 프로듀서가 SM을 사유화하려고 했다며 여러 의혹을 제기했다.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전 총괄 프로듀서가 지난 14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한·몽 경제인 만찬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 뉴스1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전 총괄 프로듀서가 지난 14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한·몽 경제인 만찬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 뉴스1

이 전 총괄 프로듀서는 이 대표의 1차 성명문을 접한 뒤 "이 대표는 아내의 조카로 네 살 때부터 봐 왔다"며 참담한 마음을 드러냈다.

태연은 2007년 걸그룹 소녀시대로 데뷔해 현재까지 꾸준히 SM 소속 인기 가수로 활동하고 있다.

태연 / 이하 태연 인스타그램
태연 / 이하 태연 인스타그램
태연
태연
home 오영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