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마켓 비하 논란'에... 침착맨, 승우아빠 '성격 궁예'도 재조명 (+이유)

2023-02-08 14:36

add remove print link

승우아빠, 2차 사과에도 '당근마켓 비하' 논란ing
과거 침착맨 발언 재조명되기도

유튜버 승우아빠가 당근마켓 비하 발언을 한 것과 관련해 전 웹툰 작가인 유튜버 침착맨(이병건)이 과거 승우아빠의 첫인상에 대해 언급한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승우아빠에 대한 첫인상을 털어놓는 침착맨 / 이하 유튜브 '침착맨'
승우아빠에 대한 첫인상을 털어놓는 침착맨 / 이하 유튜브 '침착맨'

지난 7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침착맨이 승우아빠에 대해 했던 평가'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게재됐다.

공개된 게시글에는 지난 2020년 11월 17일 침착맨이 게재한 '오랜만에 놀러 온 주호민 작가님'이라는 제목의 영상 갈무리가 담겨 있다.

이날 침착맨은 "최근 화제가 되는 여러 음식, 나는 다 먹어봤는데 괜찮았다. 근데 승빠(승우아빠)님은 항상 화를 내더라"라고 말했다.

승우아빠에 대한 첫인상을 털어놓는 침착맨
승우아빠에 대한 첫인상을 털어놓는 침착맨
승우아빠에 대한 첫인상을 털어놓는 침착맨
승우아빠에 대한 첫인상을 털어놓는 침착맨

이를 들은 주호민이 "승빠님이 괜찮다고 한 음식이"까지 말하자 침착맨은 별안간 주호민의 말을 끊고 "있긴 있냐. 자기 요리도 별로라고 그러잖아"하고 말했다.

침착맨은 "생각해보니까 없네"라며 "승우 아버지는 그냥 사실상 '요리 헐크'"라고 별명을 붙였다.

이에 주호민이 "항상 화가 나 있어서?"라고 묻자 침착맨은 "화낼 생각부터 한다", "승우 아버지는 화낼 생각부터 해", "요리 말고 기본적으로"라고 덧붙였다.

이후 침착맨은 또 "승우아빠님을 한... 몇 번 봤다. 세 번, 네 번 봤다"며 "세 번 뵀는데 파악했다"고 밝혔다.

그는 "기본적으로 만나면 '오늘은 진짜 화내지 말자' 다짐한 느낌의 얼굴"이라며 "'뭐라고 하지 말자', '(성격) 죽이자, 제발' 이런 생각으로 나온다. 근데 말하다가 슬슬 올라온다. 뭔가 말하다가 슬슬 올라오시는 스타일"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불이 너무 잘 붙는다"며 "슬슬 올라오는데 그걸 또다시 꾹꾹 누르는 게 보인다. 거기서 높은 점수를 드리고 싶다"고도 말했다.

유튜버 '수빙수'의 레스토랑을 방문한 승우아빠 / 유튜브 '승우아빠'
유튜버 '수빙수'의 레스토랑을 방문한 승우아빠 / 유튜브 '승우아빠'

한편 유튜버 승우아빠는 유튜브 영상에서 당근마켓 구인 공고 서비스에 대해 부정적인 발언을 해 논란이 된 바 있다.

승우아빠는 지난 1일 '수빙수님, 이렇게 하시면 레스토랑 망해요'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식당을 개업한 유튜버 수빙수에게 요식업계 선배로서 조언을 건넸다. 다만 승우아빠는 해당 영상에서 당근마켓 구인 공고 서비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드러냈다.

그는 당근마켓에 구인 공고를 냈다는 수빙수의 말에 "당근에다가 (구인 공고) 올리면 중고들만 들어오겠지"라며 "미쳤나 보다. 정상적인 루트로 내라"라고 조언했다.

또 그는 당근마켓이 해당 서비스를 설명하는 댓글을 남긴 것에 대해서도 "무료 광고하지 마시라. 진짜 양심이 없어가지고…"라며 불편한 기색을 보이기도 했다.

home 강민선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