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멤버한테까지 '지적질' 당한 삼성맨의 MZ세대 비판글
2022-12-24 20:24
add remove print link
삼성 직원, 블라인드에 MZ세대 폄하글
“공감할 수 없다” 네티즌들 반박 쇄도
직장인들이 가입해 활동하는 익명 커뮤티니 어플인 블라인드에 MZ세대를 겨냥한 비난 글이 올라오자 네티즌들이 강한 반감을 표하고 있다.
닉네임 '블라블라'를 사용하는 삼성SDI 직원은 24일 블라인드에 [요즘 MZ세대들은 어휘가 심각하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글에서 "자료 주고 삼명일까지 하라고 하니까 네이버 검색하고 있네. 에휴.. 이런 기본적인 소양도 없으면서 뭔 일을 하고 자빠졌냐.."라고 썼다.
이 글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소개되자 누리꾼들은 강한 반감을 드러냈다.
우선 삼명일이 무슨 말인지 자신들도 모르겠다는 누리꾼들의 비아냥 섞인 지적이 잇따랐다.
이들은 댓글에서 "삼명일이 뭐죠? 처음듣는데" "소싯적 책 좀 꽤나 읽었지만 삼명일은 처음 들어요" "명일은 꽤 쓰는데 삼명일 살면서 첨 봄" "50대이신 저희 어머니도 모른다 하셨습니다. 50대도 MZ세대인가요?" 라고 되물었다.
아이돌그룹 르세라핌 카즈하, 샤이니 진기도 댓글을 남겼다.
카즈하는 "삼명일이 뭐야?"라 물었고 바로 앞 댓글에서 진기는 "대부분 글피라고 하지 않나요?"라며 삼성 직원의 글에 비호감을 표현했다.
세대 갈등을 조장하려는 의도로 이런 글을 올린 게 아니냐는 지적도 이어졌다.
누리꾼들은 "몰라서 검색까지 해서 알아보려고 한 게 이렇게까지 공개적으로 이죽거려질 일인지 모르겠네" "모르는 거 검색하는 게 뭐가 어때서 저러죠? 남 깔보는 게 더 별로입니다" "안 찾아보면 안 찾아본다고 난리, 찾아보면 또 찾아본다고 난리. 하나만 하세요 하나만"이라고 응수했다.
한 누리꾼은 "(뭔 뜻인지) 이해는 가는데 잘 쓰지 않는 말을 가지고 이런 글을 굳이 올린 것은 납득이 안 된다"며 "MZ세대에 대한 편견으로 이런 글을 올린 것이라면 자신부터 먼저 돌아봐야 한다"고 말해 많은 지지를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