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머니] “올 겨울도 꽉 잡았다” 인증된 맛집으로 유저들이 극찬한 ‘붕세권 어플’

2022-12-01 09:43

add remove print link

내 주변 간식 노점 찾아주는 '가슴속3천원' 어플 인기
구매자 별점 리뷰, 허위 등록 삭제 시스템으로 유저 참여 높여

매섭게 추워진 날씨에 자꾸만 생각나는 겨울 간식 '붕어빵'. 전국 어디를 가더라도 내 주변 가게 위치를 알려주는 붕세권 어플 '가슴속3천원'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맛있기로 소문난 곳에서 1시간씩 기다리거나 가정용 기계를 구입하는 등 붕어빵의 인기는 올해도 계속되고 있다. 이 가운데 내 주변 붕어빵 맛집을 알려주는 붕세권 어플 '가슴속3천원'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일반적인 붕세권 어플은 구글맵 기반인 것과 달리, ‘가슴속3천원’은 네이버 지도를 사용해 디테일한 거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노점 거리와 이동 시간까지 알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노점을 선택하면 메뉴와 가격 정보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어, 미리 비교해보고 취향에 따라 방문할 수 있다.

'가슴속3천원' 어플
'가슴속3천원' 어플

특히 붕어빵을 구매한 뒤 별점을 줄 수 있는 시스템으로 검증된 맛집을 구분할 수 있다. 또한 신고가 3번 접수된 곳은 곧바로 삭제되기 때문에, 허위 등록된 노점으로 헛걸음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다.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현재 어플 평점란에는 “어플 설치했더니 모르던 근처 붕어빵집이 5개나…”, “덕분에 매일 다른 붕어빵 찾는 재미로 산다” 등 유저들의 칭찬 가득한 리뷰가 대부분이다.

출시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푸드트럭 출몰 시기와 결제 수단까지 제공하고 있는 ‘가슴속3천원’ 어플. 탄탄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붕어빵뿐만 아니라 호떡, 계란빵, 어묵 등 겨울철 대표 간식 가게도 공유하고 있어, 올 겨울 인기를 더해갈 것으로 전망된다.

home 손정윤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