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사랑나눔봉사대, 78번째 이웃사랑 봉사잔치 열어
2022-10-28 01:48
add remove print link
정남진사랑나눔봉사대, 78번째 이웃사랑 봉사잔치 열어
장흥군과 장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양은희)은 최근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 ‘제78회 정남진사랑나눔봉사대’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정남진사랑나눔봉사대는 지난 19일 장평면에서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을 찾아 도배·장판 교체 봉사를 실시했다.
장평면 두봉리에서 기초수급자 가정의 집수리를 마친 봉사대는 장평면 부정리를 찾아 집안청소를 통한 위생상태를 개선에 나섰다.
그동안 정남진사랑나눔봉사대는 2009년 12개 기관 및 봉사단체 70여명을 시작으로 2022년 10월 현재 연인원 8,500여명(민ㆍ관 40개기관 및 봉사단체, 개인봉사자 )이상 봉사자가 참석하는 등 매년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정남진사랑나눔봉사대 사업단은 7개 봉사단, 16개 세부사업으로 분류하여 이동목욕, 이동빨래, 가전제품수리, 밑반찬배달, 보일러, 방충망수리, 전기·가스안전관리, 정리수납, 집수리(도배·장판), 칼갈이, 수질검사, 이미용(커트․염색),통합진료(치과)를 실시해 왔다.
접근성이 떨어지는 오지마을을 찾아 원스톱 생활 밀착형 복지서비스 제공하는 등 민·관협력 주민자치형 복지사업의 추진으로 다양한 자원봉사 서비스 연계망 확보하여 생활밀착형 주민복지 체감도를 높여 왔다.
장흥군 관계자는 “정남진사랑나눔봉사대는 초고령사회에 적합한 다양한 생활불편 서비스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복지자원발굴, 기능별·직능별 서비스 지원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더욱 연대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