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 리터러시 코치단 양성과정 성료
2022-10-06 03:25
add remove print link
디지털 교육 전문가 18명 배출, 심화과정 참여 후 교육현장 파견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이겸, 이하 ‘진흥원’)은 최근 <광주 디지털리터러시 코치단 양성과정>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광주 디지털 리터러시 코치단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은 <2022년 시민대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디지털 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진흥원과 (사)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가 협업하여 마련한 사업이다.
지난 9월 공개특강을 시작으로 참여자 모집을 시작한 이래 40여 명이 양성과정에 지원했고 면접심사를 거쳐 20명의 학습자가 최종 선발됐다. 선발된 학습자를 대상으로 기본적인 스마트폰 활용 방법부터 유용한 어플, 협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AI 기술을 활용한 내레이션 회화 제작, 메타버스 갤러리 및 인터넷 갤러리 제작 등 실습·워크숍·시연 등 다양한 방법의 교육을 제공해 실제 교육현장에서 활동 가능한 디지털 교육 전문가를 양성했다.
총 5차시의 정규과정을 이수한 18명의 학습자를 대상으로 지난달 30일, 강의 시연회와 수료식이 진행됐다. 이날 시연회에서는 학습자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을 시연하고 (사)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 박일준 회장과 김묘은 대표가 참여해 실무적인 피드백을 제공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김이겸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교육 전문가로 거듭난 학습자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어지는 ‘심화과정’에도 적극참여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학습자들은 이후 <심화과정>의 실습과정을 통해 교육 현장 경험과 지식을 쌓을 예정이다. 추후 역량에 따라, 학교 또는 기관 등에서 디지털리터러시 코치로 활동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은 진흥원 전략사업실(600-5241)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