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도 블랙핑크도 다 제쳤다...'7월 여자 스타 브랜드평판' 1위는 바로...

2022-07-31 09:17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내용
여자 스타 브랜드평판 1위

7월 여자 스타 브랜드평판 순위가 공개됐다.

블랙핑크 공식 트위터
블랙핑크 공식 트위터
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유 인스타그램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월 스타 (전체) 브랜드평판 순위를 30일 발표했다. 해당 순위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31일까지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7월 여자 스타 브랜드평판 순위는 3위 블랙핑크, 2위 아이유, 1위 박은빈인 것으로 나타났다.

박은빈 / 이하 뉴스 1
박은빈 / 이하 뉴스 1

7월 스타 브랜드평판 10위권 여자 스타로 박은빈(1위), 아이유(6위), 블랙핑크(7위)가 이름을 올렸고, 나머지는 손흥민(2위), 임영웅(3위), 빅뱅(3위), 김연아(4위), 손석구(5위), 방탄소년단(8위), 싸이(9위), 강태오(10위) 순인 것으로 발표됐다.

해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여자 스타로는 박은빈, 아이유, 블랙핑크 뒤를 이어 트와이스, (여자)아이들, 소녀시대, 에스파, 이효리 등이 순서대로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박은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박은빈 브랜드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주인공으로 드라마 신드롬으로 만들었으며, 손흥민 브랜드는 내한한 축구클럽 토트넘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들을 만났으며, 임영웅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을 기반으로 음원과 콘서트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다음은 7월 스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담은 그래프와 표다.

이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이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