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이곳에서 찍었다고? ‘우영우 김밥’ 실제 촬영지, 바로 여기였다
2022-07-15 17:59
add remove print link
신드롬급 인기 끌고 있는 ‘우영우’
궁금증 모은 ‘우영우 김밥집’ 촬영지
신기하리만큼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하 ‘우영우’)’ 속 등장하는 ‘우영우 김밥’의 실제 촬영지는 어딜까?
드라마 ‘우영우’ 속 주인공 아버지인 우광호(전배수)가 운영하는 식당 ‘우영우 김밥’의 실제 촬영지는 수원시 신풍동의 한 일식당이다.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흔히 ‘행궁동’이라고 부르는 곳에 위치해 있다.
식당 외관, 내부 등 ‘우영우’ 속 다수 장면이 해당 일식당에서 촬영됐다. 실제로 해당 일식당 SNS에 올라온 사진에서는 ‘우영우’에 등장한 익숙한 모습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일식당 측은 SNS에 ‘우영우’ 언급을 남기며 많은 시청을 당부한다는 글을 전하기도 했다.
해당 일식당은 ‘우영우 김밥’ 외관을 유지한 채 현재 영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우영우’는 충남 당진 일대, 인천 청라 국제도시, 대전 관저동 원앙마을 단지 등 여러 곳곳에서 촬영한 것으로 전해졌다.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박은빈)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그리는 휴먼 법정 드라마다.
전 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우영우’는 전국 기준 시청률 10%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수도권 기준 시청률은 5회, 6회 각각 10.3%, 10.4%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