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순창올크린, 경실련 사회적기업상 일자리 제공 부문 올해의 최우수상
2022-07-01 14:35
add remove print link
취약계층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 수익금 일부 지역사회에 환원
(유)순창올크린 강남훈 대표가 지난 6월 30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강당에서 열린 ‘제7회 경실련 좋은 사회적기업상’ 시상식에서 일자리 제공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경실련은 시민단체 차원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기업 가치제고를 위해 전국 3,000여 개 사회적기업 중 3년간 자율경영공시를 진행한 기업을 대상으로 ‘경실련 좋은 사회적기업상’을 시상하고 있으며 공익성, 윤리성, 경제성 3가지 평가지표와 전문가의 의견수렴을 통하여 심사하여 (유)순창올크린을 「일자리제공 부문」 올해의 최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
(유)순창올크린은 건물위생관리, 소독방역, 저수조‧냉난방기청소 등 관내․외 다양한 청소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복지시설 무료 소독방역과 장학금 전달 등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강남훈 대표는 “사회적기업 설립취지에 맞게 기업을 잘 운영하고 있다는 인정을 받아서 기쁘고 어려운 여건에서도 같이 고생한 직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며 “앞으로 더 좋은 일자리와 사회서비스 제공을 하는 나눔 경영을 통하여 더불어 사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