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보면 손해” 2022년 꼭 봐야하는 마블XDC 영화 라인업 5

2022-06-01 14:45

add remove print link

2022년 개봉하는 마블, DC 영화
토르, 블랙팬서, 블랙 아담 등

2022년 상반기가 끝나가는 지금, 앞으로 영화관에서 만나게 될 마블과 DC 소속 작품들을 정리했다.

1. 토르: 러브&썬더

이하 마블 공식 유튜브
이하 마블 공식 유튜브

어벤져스에서 활약한 토르가 돌아온다. 마블 최초로 3부작이 아닌 4부작으로 제작되는 영화 '토르 4'는 나탈리 포트만이 다시 복귀한다. '토르 4' 감독 타이카 와이티티는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와의 크로스 오버도 추진 중이라고 한다. 개봉 예정일은 2022년 7월 8일(북미 기준)이다.

2. 블랙 아담

드웨인 존슨 인스타그램
드웨인 존슨 인스타그램

블랙 아담은 인기 배우 드웨인 존슨이 8년 전부터 준비한 영화다. 또한 007 제임스 본드로 유명한 배우 피어스 브로스넌이 켄트 넬슨으로 알려진 닥터 페이트 캐릭터를 맡아 DCEU 팬들의 기대가 높은 작품이다. DCEC ‘샤잠(2019)’의 스핀오프, 블랙 아담은 샤잠과 동일한 능력을 가졌지만 자신의 철학을 관철시키기 위한 극단적인 행동을 자주 보인다. “샤잠!”이라는 주문을 외우면 번개가 떨어져 블랙 아담으로 변신하게 된다. 개봉일은 10월 21일(북미 기준)이다.

3.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스파이더버스

영화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포스터
영화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포스터

지난 2018년 개봉한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후속작으로 2세대 스파이더맨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캐릭터 마일스 모랄레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평행 우주의 스파이더맨을 다룬다.

4.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

영화 '블랙팬서 2'는 1편을 연출한 라이언 쿠글러 감독이 연출하고 배우 채드윅 보스만이 주인공을 맡았다. 하지만 4년 전 진단받았던 결장암이 악화된 채드윅 보스만이 2020년 8월 28일 43세 나이로 세상을 떠나면서 제작이 불투명해졌다.

그러나 제작자 케빈 파이기는 2022년 7월 개봉을 목표로 영화를 촬영한다고 밝혔다. 케빈 파이기는 "채드윅 보스만이 연기했던 트찰라를 다른 배우로 캐스팅하지는 않을 것이며 대신 기존의 캐릭터들과 와칸다를 좀 더 탐구하는 쪽으로 이야기를 꾸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5. 샤잠: 퓨리 오브 가즈

샤잠 스틸컷
샤잠 스틸컷

3년 8개월 만에 속편으로 돌아오는 샤잠 후속편이다. 샤잠은 15세 소년이 우연히 솔로몬의 지혜, 헤라클레스의 힘, 아틀라스의 체력, 제우스의 권능, 아킬레스의 용기, 머큐리의 스피드를 갖춘 슈퍼히어로가 되면서 벌어지는 모험과 활약을 그렸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