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재단-한국공항공사 광주공항,항공 연계 관광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2-03-17 17:42
add remove print link
‘예술여행 대표도시 광주’ 브랜드 상품 개발에 박차
관광객 및 MICE 프로그램 참가자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 제공
광주관광재단(대표이사직무대행 김준영)은 항공 연계 사업 발굴을 통한 광주만의 관광콘텐츠 확산을 위해 한국공항공사 광주공항(공항장 윤상규)과 3월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관광재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주공항과의 국내선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협업 및 항공 관광객의 교통편의 등을 제공하여 국내 관광객은 물론 한층 다변화된 관광객 유치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 광주만의 대표 브랜드인 ‘대한민국 예술여행 대표도시, 광주’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뿐만 아니라, 관광·MICE 행사 방문객에 대한 영접·환송·홍보 협조 등이 포함되어 향후 항공 기반의 MICE 행사 유치에 더욱 심혈을 기울일 수 있게 됐다.
또한, 항공-KTX-고속버스 FIT 여행객을 연계하는 광주예술여행 상품개발, 광주공항 내 푸드앤 베이커리 팝업 스토어 개장 등 실질적이면서 상호 호혜적인 결과물들을 도출하기 위한 노력을 가속할 계획이다.
김준영 대표이사직무대행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KTX 중심 육로관광 기반 구축에 이어 새로이 하늘길을 연결함으로써 광주가 관광 불모지이자 멀게만 느껴지는 도시가 아니라 수도권 일일 관광권에 속하는 색다른 매력을 지닌 관광지임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광주시에서도 지난해 광주공항을 이용한 관광객(215만명)을 넘어서는(300만명) 가시석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