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 장동면 백남규 번영회장, 초등 입학생 책가방 선물
2022-02-23 02:33
add remove print link
두리두리 四二(사이) 좋은 친구 프로젝트를 위한 사랑의 선물
전남 장흥군 장동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장동면 번영회장 백남규 씨가 입학생들을 위해 성금 80만원을 기부했다.
2021년도 장흥군 장동면 장동초등학교의 전교생이 유치원생을 포함 27명 이었다.
이달 15일 5명의 학생이 졸업하였고, 2022년도 입학생은 4명으로 재학생이 매년 감소하고 있다.
장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장동초등학교 입학생이 남학생 2명, 여학생 2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에 착안하여 둘둘 모여 넷이서 四二(사이) 좋은 친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1인 기준 책가방구입비(20만원), 문화상품권(5만원권) 그리고 학용품꾸러미(5만원상당)를 준비하여 신입생에게 전달했다.
백남규 씨는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희망의 씨앗을 심어주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과 함께 지역학교 발전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들의 첫 시작을 함께 축하해주신 백남규 번영회장님과 장동면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장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지역학교 발전을 위하여 5월 가정의 달에는 「가족사랑 편지쓰기 경연대회」, 8월 여름방학에는「건강한 여름방학 추억사진 공모전」등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젝트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