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그저 그렇다고 저평가되더니…전 세계 들썩이게 만든 드라마 정체

2022-01-20 14:27

add remove print link

넷플릭스 오리지널도 아닌데 인기 순위 석권한 드라마
넷플릭스 전 세계 인기 순위 9위에 오른 '그 해 우리는'

풋풋한 청춘 로맨스를 그린 '그 해 우리는'이 글로벌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SBS '그 해 우리는'
SBS '그 해 우리는'

20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다르면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이 19일 기준 넷플릭스 인기 TV 프로그램 부문 전 세계 톱(TOP) 9위에 올랐다.

국가별 순위에서는 한국을 비롯해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대만, 베트남 등에서 1위를 달성하며 아시아 국가에서 높은 인기를 보였다.

flixpatrol
flixpatrol
WeDesing-Shutterstock.com
WeDesing-Shutterstock.com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지옥', '고요의 바다' 등이 연달아 히트를 치면서 넷플릭스 OTT를 이용하는 국내 드라마에도 전 세계인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드라마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청춘 남녀 커플 매칭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솔로지옥'도 한국 예능 최초로 글로벌 순위 5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하 SBS '그 해 우리는'
이하 SBS '그 해 우리는'

한편 '그 해 우리는'의 본 방송 시청률은 기대에 못 미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 기준 지난해 12월 첫 방송 3.2% 이후 2~4%대를 유지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인기를 기점으로 순간 시청률 최고 5.8%까지 치솟으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기는 하다. 2049 타깃 시청률은 5주 연속 월화드라마 1위를 차지했다.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