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겨울방학 "그림책 겨울캠프" 운영
2022-01-13 12:34
add remove print link
칙칙폭폭!! 겨울행 기차가 출발합니다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7일 그림책도서관에서 초등학교 3~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그림책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놀고, 즐기고, 배우는 <그림책 겨울캠프>를 운영한다.
그림책 캠프는 매년 2회,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에 1박 2일로 운영됐으나, 코로나19 영향으로 당일 프로그램으로 변경하여 운영한다.
이번 겨울캠프는 그림책 작가와 만남, 그림책과 연계한 다양한 놀이 및 학습, 조별 미션 찾기 등 창의적이고 입체적인 활동으로 구성된다. 작가와의 만남은 <기차가 출발합니다>의 저자인 정호선 그림책 작가와 함께 기차의 과거부터 미래까지 낱낱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칙칙폭폭 기차놀이, 기차 관련 골든벨 퀴즈 등 알차고 풍성한 내용들로 채워갈 예정이다.
또한 네 명의 지역 강사가 함께하여 재활용품으로 랜드마크 건설하기, 조별 미션 과제 해결하기 등 참여한 아이들과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순천시 그림책도서관 관계자는 “그림책 캠프는 어린이들이 방학 중 도서관에서 함께하며 행복하고 즐겁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됐다.”며 “올해는 1박은 어렵지만 늦은 시간까지 도서관에서 함께하며 그림책을 충분히 즐기고 또래 아이들과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