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조 그 자체”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와 뉴욕 데이트 했다는 한국 배우 2명

2021-11-26 18:51

add remove print link

테일러 스위프트와 뉴욕에서 목격됐다는 한국 배우
공유 측 “현재 공유는 한국에...최근 뉴욕 간 적도 없어”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와 한국인 남자 배우 데이트 목격담이 미국 SNS에서 빠르게 퍼지고 있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는 명확한 '날조'이다.

테일러 스위프트 인스타그램
테일러 스위프트 인스타그램

한 가십 전문 SNS 채널에서는 테일러 스위프트가 최근 공유와 뉴욕에 있는 한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는 모습을 목격했다는 루머를 만들어 퍼뜨렸다. 해당 루머를 바탕으로 공신력이 떨어지는 일부 해외 매체는 이를 기사화하기도 했다. 또한 SNS 이용자 사이에서는 이런 내용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퍼지고 있다.

특히 한 SNS 이용자는 공유가 테일러 스위프트의 뮤직비디오 남자 주인공으로 낙점되면서 두 사람이 같이 식사한 것이라는 살까지 붙여 기정사실화 하기도 했다.

이하 트위터
이하 트위터

하지만 공유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 측에 따르면 현재 공유는 한국에 있고, 최근 뉴욕에 방문한 적도 없었다. 공유는 한국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고요의 바다' 공개를 앞두고 홍보 일정을 준비 중이다.

배우 공유 / tvN '도깨비'
배우 공유 / tvN '도깨비'

이런 루머의 대상은 공유뿐만이 아니었다. 하루쯤 차이로 이번에는 한국 남자 배우 '진구'가 루머의 주인공이 됐다. 내용은 공유 목격담과 거의 유사했다. 배우의 이름만 바뀐 수준이었다.

한 SNS 이용자는 한국 배우 중 '진구'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배우가 '태양의 후예'에 출연했던 진구와 여진구가 있다면서 둘 중 누구일지 추측하는 글을 게재해 관심받기도 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트위터
트위터

공유-진구 등 테일러 스위프트와 루머를 퍼뜨린 SNS 계정은 미국 스타들의 확인되지 않은 루머를 제보받아 재가공해 알리는 채널로 몇 차례 물의를 빚었다고 알려져 있다.

배우 진구 / KBS2 '태양의 후예'
배우 진구 / KBS2 '태양의 후예'

이에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에서는 다소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인다. 한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무슨 계정인데 저런 말도 안 되는 얘기를...", "믿는 사람이 있었을까", "근데 외국인들은 믿든 안 믿든 많이들 퍼 나르더라", "정말 날조 그 자체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테일러 스위프트는 배우 조 알윈과 2017년부터 오랜 연애 중이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지금까지 다사다난했던 연애사를 공개했던 것과 달리, 조 알윈과 관계는 대중 앞에서 손 한 번 잡고 나타나지 않을 정도로 비공개 관계로 유지하고 있다.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