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치매 어르신 대상 치유활동 프로그램 큰 호응

2021-10-19 20:42

add remove print link

외부 체험 활동 통한 신체·인지기증 향상 꾀해
자연 산책 및 체조 힐링 프로그램과 오미자 견과류 샌드위치 등 만들기 체험

무주군이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치유활동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치매 치료에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무주군치매안심센터는 19일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가을소풍’ 치매 어르신 치유활동 프로그램을 4시간 동안 운영,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치매 어르신 치유활동 / 무주군
치매 어르신 치유활동 / 무주군

‘가을소풍’ 치유활동 프로그램은 평소 외부활동이 적은 치매 어르신들이 자연과 계절을 느끼며 직접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체험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날 가을소풍 치유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30여 명의 어르신들은 힐링체험과 만들기 체험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인지능력 향상에 큰 효과를 봤다는 평가다. 외부 체험활동을 통한 신체·인지기능 향상과 정서적 안정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이들 어르신들은 체험농장을 천천히 거닐며 주변의 계곡, 동물과 곤충 등을 감상했으며, 만들기 체험으로 치매에 좋은 견과류를 활용한 오미자 견과류 양갱과 아보카도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면서 흥미로운 시간을 보냈다.

박인자 치매안심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활동이 적었던 어르신들에게 이번 프로그램이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home 이상호 기자 sanghodi@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