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평생교육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중간보고회
2021-10-13 13:17
add remove print link
광양시, 평생교육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중간보고회
광양시는 지난 8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방기태 교육보육센터소장을 비롯해, 평생교육협의위원과 관계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시 평생교육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2022~2026)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그동안의 평생학습 성과를 객관적이고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이를 토대로 시민의 다양한 평생학습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6월부터 사단법인 한국평생교육HRD진흥협회(대표 권인탁)에서 수행하고 있다.
주요 연구내용은 ▲광양시 5년간(2022~2026)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대한 평생학습 발전방안 수립 ▲평생학습 성과지표 마련 ▲평생학습 당면과제 추진방향 제시 등이다.
보고회는 수행기관 연구원이 지역 환경 분석, 그동안의 평생교육 사업 현황, 시민 요구조사 분석 결과 및 향후 추진계획 등에 대해 보고하고, 센터소장 주재로 보고내용에 대한 질의·답변과 의견교환 순으로 진행됐다.
방기태 센터소장은 “앞으로 광양시가 평생교육의 시대변화에 맞춰 시민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특화된 평생학습도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제시된 주요 의견을 종합 검토해 오는 11월 최종보고회를 거쳐 향후 5개년 동안의 평생교육 정책방향을 결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