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에 끼인 찌꺼기까지...” 우리가 전동칫솔을 써야 하는 이유
2021-09-15 10:36
add remove print link
일반 칫솔, 전동 칫솔 차이... 대체 무엇?
어금니 플라크와 찌꺼기까지 완벽히 제거해줄 칫솔
하루 3번 양치질을 꼬박꼬박하면서도 입냄새, 충치, 잇몸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다.
이유가 뭘까?
치아 건강을 해치는 원인은 치아와 잇몸 깊숙이 들어가 있는 음식물 찌꺼기다.
일반 칫솔로 열심히 양치해도 칫솔모가 닿지 않는 치아에는 찌꺼기가 남게 된다. 찌꺼기, 플라크(세균) 등은 침을 만나면 돌처럼 딱딱한 치석이 되는데, 치석 관리를 소홀히 하면 입냄새와 충치 질환은 물론 심해지면 치아 상실까지 초래한다.
전동칫솔은 치아 솔이 끝까지 가지 않아도 치아 사이의 치태와 세균팍을 음파 진동으로 적절하게 닦아 효과를 높인다고 보고되고 있다. 헬스경향에 따르면 실제 일반 칫솔에 비해 치태제거는 약 21% 더 효과적이었고 잇몸질환 발생은 약 11% 정도 감소한 것으로 보고됐다.
하루 2분, 단 2번으로 치실, 치간칫솔 없이도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치석 관리를 해줄 칫솔계의 혁명템 하나를 소개한다. '크로스엑스 전동음파칫솔'이다. (바로가기)
이 전동칫솔은 분당 30,600회의 음파 모터가 미세한 공기 방울을 만들어 낸다. 방울들은 일반 칫솔로는 닿지 않는 플라크와 음식물 찌꺼기까지 깔끔하게 제거한다. 사각지대 구석구석까지 완벽한 양치로 치석 고민은 물론 입 냄새 고민도 안녕이다.
특히 시중에 나온 일반 전동칫솔들이 발견하지 못한 이것에 집중했는데, 바로 '스마트 전로 컨트롤 모터'다. 잦은 모드 변경은 모터와 내부 부속품에 충격을 준다.
이 전동 칫솔은 고속, 전로, 조정 컨트롤러가 포함된 하나의 시스템으로 매우 튼튼하고 안정적이다. 방수 기능도 우수하다.
칫솔 하나에 모드는 총 3가지다.
깨끗하고 청결하게 사용하기 좋은 청결 모드(화이트 라이트), 잇몸 약한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예민 모드(블루 라이트), 고주파 진동 리듬으로 치아 관리에 도움을 주는 케어 모드(그린 라이트)다.
잇몸과 칫솔의 마찰이 일반 칫솔보다 현저히 적어 잇몸이 파이거나 피가 나고 붓는 등의 부작용도 없다.
치과의사가 권장하는 전동 칫솔 양치 시간은 2분이다.
이 전동 칫솔은 30초마다 양치 위치 변경 알림이 알려준다. 알림 진동이 잠시 멈출 때마다 위치를 변경해 구석구석 닦으면 된다. 윗니 아랫니를 4등분해 각각 30초씩 양치하면 2분 후 자동으로 전원이 꺼진다.
구매자들은 "전동칫솔 입문용. 대박이다", "매일 스케일링 하는 기분이다", "어금니 찌꺼기까지 올킬", "상쾌하고 튼튼해서 좋다", "왜 진작 안 썼지" 등 후기를 남겼다.
단 한 번의 완충으로 2주 동안 지속 사용이 가능한 크로스엑스 음파칫솔은 현재 택샵에서 온라인 단독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바로가기)
정가 69,000원 칫솔을 행사 기간 동안 최저가 25,900원, 무료배송에 득템할 수 있다. 택샵 신규 가입 3,000원 쿠폰 적용 시 22,900원이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