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불안장애” 트와이스 정연, 또다시 안쓰러운 소식 전했다
2021-08-18 19:24
add remove print link
불안장애 앓고 있는 트와이스 정연
건강 회복을 위해 활동 잠정 중단
불안장애를 앓고 있던 그룹 트와이스 멤버 정연이 다시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8일 팬 커뮤니티를 통해 멤버 정연의 건강 상태와 관련된 공지를 올렸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정연은 현재 공황 및 심리적인 불안장애 증상을 겪고 있다"라며 "그간 일정을 소화하며 회복을 위한 조치를 기울이고 있었으나, 아티스트의 건강은 가장 중요한 이슈인 만큼 전문 의료 기관의 소견을 포함하여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 보다 회복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적절한 조치라고 판단하게 됐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어 "이에 본인 및 멤버들과 상의 하에 당분간 향후 일정에서 정연은 참석하지 않는 것을 안내드린다"라며 정연이 활동을 중단한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정연이 충분한 시간과 여유를 가지고 회복할 수 있도록 소속사로서 여러 가지 측면에서 최선의 조치를 기울이겠다"라며 "팬분들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리며, 정연이가 잘 회복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앞서 정연은 지난해 10월 불안장애 증세를 호소하면서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당시 팬들의 걱정이 커지자 정연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빨리 회복해서 좋은 모습으로 찾아가도록 하겠다"라고 근황을 전했다. 이후 정연은 지난 6월 트와이스 신곡 '알콜프리(Alcohol-Free)'로 복귀했다.
이하 JYP엔터테인먼트의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JYP엔터테인먼트입니다.
트와이스 멤버 정연 건강 상태 관련 안내 드립니다.
정연은 현재 공황 및 심리적인 불안장애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그간 일정을 소화하며 회복을 위한 조치를 기울이고 있었으나, 아티스트의 건강은 가장 중요한 이슈인 만큼 전문 의료 기관의 소견을 포함해 다각도로 검토한 결과, 보다 회복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적절한 조치라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본인 및 멤버들과 상의 하에 당분간 향후 일정에서 정연은 참석하지 않는 것을 안내 드립니다.
정연이 충분한 시간과 여유를 가지고 회복할 수 있도록 소속사로서 여러 가지 측면에서 최선의 조치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팬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정연이가 잘 회복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