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성료
2021-07-19 11:34
add remove print link
연인원 130여명 참여, 독서·인형극·견학 등 진행

광주시 서구(구청장 서대석)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에서는 ‘공공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지난 5월부터 이달까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공공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지역 공공도서관에서 장애인의 독서활동을 지원하여, 정보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 30개소 중 광주에서는 서구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이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은 광주서구주간보호센터 입소자들을 대상으로 ‘전래동화 파헤치기’라는 주제로 전래동화를 읽고, 책 놀이를 하는 독서프로그램과 인형극을 관람하는 문화프로그램, 도서관 이용교육을 진행하는 견학 프로그램 등 총 10회차로 진행되었으며, 참여한 연인원이 130여명에 달한다.
진행된 프로그램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각 회차별 주제도서를 지원하여 책놀이 활동을 하도록 했다.
프로그램 중 특히 눈길을 끌었던 것은 사서가 직접 도서관 이용 방법을 알려주고 장애인 편의 시설을 사용해보는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이었다.
도서관 관계자는 “매년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올해는 공모사업 덕분에 훨씬 풍성하게 운영할 수 있어 이용인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독서 취약계층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도서관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말했다.